제보하기 
기획 & 캠페인
정제소금은 나쁘다?.."그건 아니죠!"
상태바
정제소금은 나쁘다?.."그건 아니죠!"
  • 윤주애 기자 tree@csnews.co.kr
  • 승인 2010.06.01 10: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정제소금을 생산해 식품업체에 공급하고 있는 한주소금이 정제소금에 관한 잘못된 정보에 단호하게 대처하겠다는 입장을 밝혔다.

한주는 오는 6월~8월 인터넷과 출판물, 인쇄물 등 정제소금에 대한 모든 정보에 대해 감사를 벌이고 사실과 벗어나는 정보에 대해서는 단호하게 대처하겠다고 밝혔다.

회사측은 정제소금이 30년 넘게 우리나라의 밥상을 책임진 깨끗하고 안전한 소금이라며, '정제소금은 몸에 나쁘다'는 잘못된 인식을 바꾸기 위해 홍보를 강화할 계획이다. 다음은 한주가 소개한 정제소금에 대한 오해와 진실에 대한 내용이다.

▲국산 정제소금은 화학소금이 아니다
-국산 정제소금의 제조방식은 중국이나 기타 정제소금 제조방식과 다르다. 한주의 정제소금은 어떠한 화학적 처리없이 바닷물만을 이용해 소금(Nacl)성분만을 추출하기에 화학소금이 아니며 세계에서 가장 깨끗한 식염이라고 할 수 있다.

▲정제소금에도 미네랄이 있다
-정제소금에도 미네랄은 일부 포함돼 있다. 하지만 정제소금 특성상 이물과 유해성분을 제거하는 과정에서 일부미네랄이 제거 될 뿐 미네랄이 없는 것은 아니다.

▲표백제를 사용하지 않는다
-소금결정체의 색상은 원래 순백색이다. 소금의 색이 누렇거나 우유빛을 띠는 것은 소금결정체 내부에 소금 외의 다른 성분이 많이 포함돼 있기 때문이다. 국산정제소금은 불순물과 유해성이물을 제거했기에 소금자체의 순백색을 띄며 그 어떠한 첨가물이나 표백제등을 사용치 않는다.

▲정제소금을 섭취한다고 고혈압이 발생하는 것은 아니다.
-국산천일염이나 이온교환막식 국산정제소금의 원료는 바닷물로 소금자체 성분에 대해서는 천일염이나 정제소금이 똑같다. 단지 소금을 과다섭취 했을 경우 고혈압이 발생하는 것 뿐 정제소금 때문에 고혈압이 발생하지는 않는다.
천일염 역시 간을 맞추기 위해 많은 양의 소금을 사용하는 경우가 있으므로 고혈압을 발생시킬 가능성이 많지만 천일염 자체는 고혈압 발생 여부가 문제되지 않는다.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