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획 & 캠페인
[소비자가 뽑은 참 좋은 브랜드-베이커리] 파리바게뜨
상태바
[소비자가 뽑은 참 좋은 브랜드-베이커리] 파리바게뜨
  • 윤주애 기자 tree@csnews.co.kr
  • 승인 2010.08.25 10: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식품전문기업 SPC그룹의 계열사인 파리크라상(대표 최석원)의 대표브랜드 파리바게뜨는 우리나라에 유럽풍 베이커리 문화를 소개, 발전시켰다.

파리바게뜨는 2009년에는 전년 대비 20% 성장을 이뤄내며 8,400억 원의 매출을 기록, 파리크라상의 1조 매출 돌파에 크게 기여했다.

한국소비자포럼에서 진행하는 ‘올해의 브랜드 대상’ 6년 연속 수상을 비롯 ‘올해의 하이스트 브랜드’, ‘대한민국 퍼스트브랜드 대상’, ‘고객만족도(NCSI)1위 수상’ 등 1997년부터 인지도, 소비자만족도 모두 1위를 차지한 바 있다.

2009년 가을에는 새로운 BI를 선보이며 고객과의 친밀함을 강조했으며, 2010년에는 1조원 달성을 계기로 새로운 식 문화를 소비자에게 제안하고 새로움을 제공하는  ‘Great’한 베이커리 브랜드로 거듭난다는 계획이다.

특히 빵, 과자, 케이크에 국한된 베이커리매장에 다양한 프리미엄 디저트와 브런치 제품을 통해 새로운 식(食) 문화를 도입했다.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