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보하기 
기획 & 캠페인
KT,안드로이드 OS기반 태블릿PC 출시
상태바
KT,안드로이드 OS기반 태블릿PC 출시
  • 이민재 기자 csnews@csnews.co.kr
  • 승인 2010.08.30 09: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T가 안드로이드 운영체제(OS) 기반 태블릿PC를 국내에서 최초로 선보인다.
 

KT는 국내 중소기업인 엔스퍼트와 공동으로 안드로이드 OS 기반 태블릿인 `아이덴티티 탭'을 출시한다고 30일 밝혔다.

아이덴티티탭은 대각선 17.8cm 크기(통칭 7인치)의 TFT LCD와 정전식 터치 방식을 채용했으며, 1㎓ CPU, 8GB 내장 메모리, DMB 등 하드웨어 기능과 조도 및 중력센서, 300만 화소 카메라를 장착하고 있다.

또한 다양한 동영상 코덱을 지원해 멀티미디어 지원 성능이 탁월하며, SD/SDHC 카드를 통한 메모리 확장도 가능하다.

기본 탑재된 애플리케이션을 통해 전자책 기능과 웹서핑, 증강현실 서비스 이용은 물론, 문서 확인과 편집, 멀티미디어 재생이 가능하다.

트위터와 미투데이 등 소셜네트워킹서비스(SNS) 기능도 탑재됐으며, 내비게이션 등 다양한 확장 이용은 옵션이다. 홈 네트워크 기술인 DLNA(Digital Living Network Alliance)를 지원하고 엔스퍼트의 3스크린 솔루션을 탑재해 TV와 PC, 휴대전화를 연계, 기기 및 장소에 관계없이 콘텐츠를 끊김 없이 즐길 수 있다.

KT는 외근이 잦은 직장인들과 수험생 등을 주요 구매대상자로 삼고, 쇼앱스토어 콘텐츠를 대폭 보강, 사용 기반을 개선해나갈 방침이다.

구매자는 와이브로 신호를 와이파이로 변환해주는 에그 단말기와 함께 구매해야 하는데, 24개월 약정에 월 2만7천원(와이브로 무제한 50G 요금제)만 내면 단말기는 무료다.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