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 귀금속 판매처에서 커플링을 주문했습니다.
주문 후 1주일 정도 기다려야 한다고 하여 남자친구를 통해 일주일 뒤 수령하기로하였습니다.
수령하고 보니 남자 반지는 괜찮았으나, 여자반지는 링 안쪽에 금이 가 있었습니다.
다음날 사업체에 방문하여 반지를 맡겼는데 사업체에서 반지에 금이 간 것은 화이트 골드라서 골드보다 딱딱하기 때문에 링으로 휠 때 이렇게 될 수도 있다고 합니다.
수리 맡기면 감쪽같이 없앨 수 있다고 하여 기다렸는데 일주일 뒤 방문하여도 아직 제품이 돌아오지 않았다고 합니다.
이상한 생각이 들어 확인해보니 금이 간 부분이 제대로 수정되지 않아 다시 제작에 들어갔다고 합니다.
빨리 커플링을 끼고 싶은데 너무 지연되어 신경 쓰이고 화가 남니다.
정신적인 피해배상은 안 되는지 궁금합니다.
주문 후 1주일 정도 기다려야 한다고 하여 남자친구를 통해 일주일 뒤 수령하기로하였습니다.
수령하고 보니 남자 반지는 괜찮았으나, 여자반지는 링 안쪽에 금이 가 있었습니다.
다음날 사업체에 방문하여 반지를 맡겼는데 사업체에서 반지에 금이 간 것은 화이트 골드라서 골드보다 딱딱하기 때문에 링으로 휠 때 이렇게 될 수도 있다고 합니다.
수리 맡기면 감쪽같이 없앨 수 있다고 하여 기다렸는데 일주일 뒤 방문하여도 아직 제품이 돌아오지 않았다고 합니다.
이상한 생각이 들어 확인해보니 금이 간 부분이 제대로 수정되지 않아 다시 제작에 들어갔다고 합니다.
빨리 커플링을 끼고 싶은데 너무 지연되어 신경 쓰이고 화가 남니다.
정신적인 피해배상은 안 되는지 궁금합니다.
[A] 정신적 피해배상은 어렵고, 제작중인 새 제품으로 교환을 받아야 할 것으로 판단됨니다.
소비자분쟁해결기준에 의거 귀금속, 보석의 불량인 경우 무상수리 또는 제품교환이 가능합니다.
소비자의 경우 수리가 안 되어 새 제품으로 제작이 들어간 상태이므로 새 제품으로 교환을 받아야 합니다.
소비자분쟁해결기준에 의거 귀금속, 보석의 불량인 경우 무상수리 또는 제품교환이 가능합니다.
소비자의 경우 수리가 안 되어 새 제품으로 제작이 들어간 상태이므로 새 제품으로 교환을 받아야 합니다.
소비자분쟁해결기준 문화용품,기타 (귀금속,반지)는
1)함량 및 중량미달 : 제품교환 또는 구입가환급가능하고
2)치수상이(구입 후 1개월 이내) : 무상수리 또는 제품교환가능합니다.
3)도금 또는 입힘 상태 불량(구입 후 1년 이내) : 무상수리 또는 제품교환가능하고
4)표시와 제품의 내용이 상이(등급, 색상, 크기, 천연 또는 합성품 등) : 제품교환 또는 구입가환급가능합니다
5)조립불량 : 무상수리 또는 제품교환을 하실 수 있습니다.
1)함량 및 중량미달 : 제품교환 또는 구입가환급가능하고
2)치수상이(구입 후 1개월 이내) : 무상수리 또는 제품교환가능합니다.
3)도금 또는 입힘 상태 불량(구입 후 1년 이내) : 무상수리 또는 제품교환가능하고
4)표시와 제품의 내용이 상이(등급, 색상, 크기, 천연 또는 합성품 등) : 제품교환 또는 구입가환급가능합니다
5)조립불량 : 무상수리 또는 제품교환을 하실 수 있습니다.
< 출처 - 한국소비자원>
저작권자 © 소비자가 만드는 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