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획 & 캠페인
"고속도로 휴게소서 무선인터넷 맘껏 쓰세요"
상태바
"고속도로 휴게소서 무선인터넷 맘껏 쓰세요"
  • 이민재 기자 csnews@csnews.co.kr
  • 승인 2010.09.13 11: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T(대표 이석채)는 13일 전국 176개 고속도로 휴게소 중 156개 지점에 와이파이 설치를 완료했다고 밝혔다.

KT는 지난 3월부터 전국 지점의 관련 팀을 가동해 고속도로 휴게소에 와이파이를 설치했으며, 남은 20개 지점도 와이파이 구축을 위한 사전 작업이 완료했다.

KT 관계자는 “경부, 중부, 서해안 고속도로 등 주요 고속도로와 지방의 짧은 고속도로에 있는 휴게소까지 와이파이가 설치됐다”며 “추석 귀성.귀경객들은 고속도로 휴게소에서 무료 무선인터넷을 자유롭게 사용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SK텔레콤(대표 정만원)은 추석 연휴 기간에 고객들이 데이터를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도록, 전국 주요 도시의 기차역, 버스 터미널 및 공항 등에 'T 와이파이존' 구축을 완료하기로 했다.

SK텔레콤은 이미 부산역, 대전역, 동대구역, 광주역 등 주요 KTX 기차역 및 김포공항, 김해공항, 제주공항 등에 ‘T 와이파이 존’을 구축했으며, 추석 연휴 전까지 서울역, 용산역 등을 포함해 귀성.귀경객들이 밀집하는 전국 주요 교통 시설에 와이파이를 설치할 예정이다.

SK텔레콤은 이달 말까지 전국 주요 외식/카페 매장, 극장, 헤어샵, 대형 쇼핑몰, 지하철, 은행, 병원, Street 등에 ‘T 와이파이 존’ 1만개를 조기 구축할 예정이며 연말까지 ‘모바일 와이파이’ 5천개를 추가 설치할 계획이다.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