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보하기 
기획 & 캠페인
현대차, 혼다·도요타 제치고 미'브랜드 충성도' 1위
상태바
현대차, 혼다·도요타 제치고 미'브랜드 충성도' 1위
  • 안재성 기자 csnews@csnews.co.kr
  • 승인 2011.07.19 13: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현대자동차가 미국의 자동차 구매자들을 대상으로 실시한 '브랜드 충성도(Brand Loyalty)' 조사에서 일본 혼다와 도요타를 제치고 1위에 올랐다.

19일 업계에 따르면 현대차는 미국 자동차 정보업체인 켈리블루북(www.kbb.com)이 지난 18일(현지시간) 발표한 '2011년 2분기 브랜드 충성도 조사'에서 1위를 차지했다.

현대차는 작년 2월 월간 기준으로 1위를 차지한 적은 있지만, 분기 기준으로 1위에 오른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브랜드 충성도란 고객이 특정 브랜드에 대해 가지고 있는 선호도나 애착을 의미하며, 충성도가 높을수록 동일 브랜드를 반복해 구매할 확률이 높아진다.

이번 조사에서 현대차는 고객의 52.3%가 향후 차량을 구입할 때도 같은 브랜드를 사겠다고 응답해, 조사 대상 업체 가운데 유일하게 50%를 넘었다.

혼다가 49.7%로 2위를 차지했고, 이어 도요타(47.7%), 포드(45.4%), 스바루(44.8%) 순이었다.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