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보하기 
기획 & 캠페인
[소비자가 뽑은 참 좋은 브랜드-은행] KB국민은행
상태바
[소비자가 뽑은 참 좋은 브랜드-은행] KB국민은행
  • 임민희 기자 bravo21@csnews.co.kr
  • 승인 2011.07.28 08: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B국민은행(은행장 민병덕)은 지난 2001년 11월 국민은행과 주택은행의 합병으로 재탄생한 후 현재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리딩뱅크이자 아시아 금융을 선도하는 글로벌 뱅크로 자리 잡아 가고 있다.

국민은행은 2천600만 고객과 대주주를 바탕으로 국내 최대 고객기반을 보유하고 있으며 은행권 최초 국가고객만족도 5년 연속 1위, 정교화된 CRM시스템 활용 등 고객중심 경영에 큰 강점을 가지고 있다.

또 종속회사인 국민은행 홍콩현지법인, 국민은행 런던현지법인, KB캄보디아은행의 현지 영업활동을 통해 해외 네트워크를 구축하고 있다.

3월말 현재 국내 영업점수는 1천142개, 자동화기기(ATM)는 9천424개가 설치돼 있으며 국외점포는 미국, 일본, 중국 등 6개국에 8개 점포를 보유하고 있다.

이러한 영업력에 기반해 은행기준 자산규모, 총수신, 원화대출, 투자신탁 및 방카슈랑스 판매에 있어서 은행권 최상위 수준을 확보하고 있다.

국민은행의 올 1분기 당기순이익은 7천405억원을 기록, 작년 동기대비(5천203억원) 42.3% 증가했다.

시장점유율은 1분기 현재 원화예수금은 179조7천739억으로 21%를, 원화대출금은 175조3천97억원으로 20.5%를 보이며 타은행에 비해 높은 점유율을 보이고 있다.

국민은행은 올해 경영전략방향을 "이익 중심의 내실성장"으로 정해 이를 실현하기 위해 영업력 강화, 리스크관리 강화, 고객가치 향상, 장기성장 기반확충을 지속적으로 추진하고 있다.


(KB국민은행 본점)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