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보하기 
기획 & 캠페인
남심(男心) 흔드는 추녀(秋女)들의 패션 아이템
상태바
남심(男心) 흔드는 추녀(秋女)들의 패션 아이템
  • 오승국 기자 osk2232@yahoo.co.kr
  • 승인 2011.09.02 10: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아침저녁으로 선선하게 부는 바람이 가을이 성큼 다가옴을 알린다. 흔히 가을은 남자의 계절로 통하지만, 여자들의 마음을 설레게 하는 계절이기도 하다.


다양한 패션 아이템을 통해 분위기 있는 가을 여인으로 변신할 수 있기 때문에, 올 가을 트렌드는 내추럴과 로맨틱. 내추럴 하면서 여성스러운 매력을 발산하게 하는 패션 아이템들이 인기를 끌 전망이다. 올 가을 남자들의 마음을 사로잡을 여성들의 패션 아이템에는 무엇이 있을까.


가을 여인의 필수 아이템, 트렌치코트


가을시즌의 트렌치코트는 패셔니스타들의 사랑을 듬뿍 받는 필수 아이템이다. 베이지 컬러의 더플 트렌치코트에 무릎길이의 원피스, 벨트를 함께 매치하면 가을 여인의 분위기를 물씬 풍길 수 있다. 또한 타이트한 블랙 팬츠에 검은 뿔테 안경을 트렌치코트와 함께 연출한다면 시크하면서도 분위기 있는 커리어우먼의 이미지도 낼 수 있다.


로맨틱하면서도 러블리한 이미지를 연출하고 싶다면 케이프 트렌치코트를 추천한다. 지난해부터 돌풍을 일으킨 케이프 스타일은 어깨를 살짝 덮는 작은 날개 같은 디자인 형식으로 발랄한 느낌을 준다. 케이프 트렌치코트에 쁘띠 스카프로 포인트를 주면 더욱 귀엽게 연출할 수 있다.


로맨틱 헤어스타일을 완성하는 헤어밴드


헤어밴드를 이용한 다양한 스타일링이 각광 받고 있다. 최근 SBS 주말 드라마 ‘여인의 향기’의 극중 여주인공 김선아의 ‘이연재표 로민틱룩’이 화제가 되고 있다.


극중 김선아는 자칫 평범할 수 있는 단발머리에 독특한 헤어 액세서리를 매치해 다양한 분위기를 연출하고 있다.


특히 그녀의 헤어밴드는 밋밋한 헤어에 포인트를 주어 개성을 살리는데 한 몫 한다. 플라워 헤어밴드는 이연재라는 캐릭터를 더욱 사랑스럽고 귀여운 모습으로 돋보이게 했으며, 리본 머리띠는 더욱 여성스러운 느낌을 연출하게 했다.


헤어밴드 스타일링에 가장 중요한 것은 바로 입체적인 얼굴과 이마. 살짝 볼록한 이마와 작고 갸름한 입체적인 얼굴은 헤어밴드를 착용했을 때 그 아름다움을 더욱 돋보이게 한다.


그랜드성형외과 유상욱 원장은 “작고 갸름한 V라인 얼굴은 어떤 헤어스타일과 패션 아이템도 멋스럽게 소화하게 하며 이목구비를 더욱 돋보이게 하는 얼굴형이다. 여기에 이마와 앞광대가 살짝 나온 입체적인 얼굴형이라면 동안의 효과가 극대화 된다”고 설명했다.


이어 “최근 많은 여성들 사이에서 ‘V라인 사각턱수술’이 인기를 얻고 있는데 ‘V라인 사각턱수술’은 사각턱 수술에 턱 끝의 넓이를 축소시켜 주는 수술을 추가한 방법으로 양 옆의 각진 턱을 깎아 내는 동시에 턱 끝을 V자 모양으로 날렵하게 다듬어 주는 수술법”이라고 설명했다.


가을 패션의 포인트, 백


의상과 함께 연출하는 호보백, 토트백, 클러치는 패션을 완성하는 아이템이다. 어깨에 편안하게 멜 수 있는 호보백은 캐주얼한 옷차림에서부터 포멀한 수트 룩에도 다양하게 활용할 수 있는 멀티 백. 특히 브라운 컬러 톤의 호보백은 가을 느낌을 물씬 풍기게 하는 잇백이다.


클러치 백 또한 액세서리로 주목받고 있는 패션 아이템이다. 클러치 백은 캐주얼이나 정장에도 잘 어울리는 아이템인데, 블랙 팬츠나 트렌트코트와 함께 연출한다면 시크하면서도 커리어우먼의 느낌을 살려줄 수 있다. 


다양한 아이템과 스타일링을 시도해볼 수 있는 가을. 남심(男心)을 흔드는 다양한 패션 아이템으로 올 가을 핫 트렌드를 이끄는 패셔니스타로 거듭나 보는 것은 어떨까.   


도움말 = 유상욱 그랜드성형외과 원장 / 성형외과 전문의


[마이경제뉴스팀/소비자가만드는신문=오승국 기자]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