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보하기 
기획 & 캠페인
LGU+, 도서산간 초등학교에 교육용 태블릿PC 기증
상태바
LGU+, 도서산간 초등학교에 교육용 태블릿PC 기증
  • 김현준 기자 csnews@csnews.co.kr
  • 승인 2011.09.08 11: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LG유플러스(부회장 이상철)는 지역 간 교육격차 해소를 위한 사회공헌의 일환으로 강원도 횡성군 서원초등학교와 경북 영천시 화덕초등학교 등 2곳에 교육용 태블릿PC인 '에듀탭(EduTAB)' 51대를 기증한다고 8일 밝혔다.

LG유플러스는 전교생이 50명 미만인 소규모 초등학교에 에듀탭을 제공하는 '작은 학교 살리기 프로젝트'에 따라 서원초등학교와 화덕초등학교에 각각 26대, 25대의 에듀탭을 지원할 계획이다.

이에 따라 이들 학교 3∼6학년 학생 전체와 담임교사들이 에듀탭으로 다양한 교육 콘텐츠를 활용할 수 있게 됐다.

LG유플러스는 또 지난달 이들 학교에 100Mbps 속도의 와이파이를 제공하는 유플러스존(U+zone)을 구축해 학교 안 어디서나 와이파이에 접속해 에듀탭으로 교육 콘텐츠를 무료로 이용할 수 있도록 했다.

LG유플러스는 서원·화덕초등학교에 에듀탭 전문가를 파견해 학생들에게 에듀탭으로 자기주도 학습을 하는 방법을 가르쳐줄 예정이다.

LG유플러스는 지난 7월5일부터 19일까지 페이스북(www.facebook.com/LGUplus)과 트위터(twitter.com/LGUplus)를 통해 작은 학교 살리기 프로젝트 신청을 받고, 심사를 통해 이들 두 학교를 지원 대상 학교로 선정했다.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