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보하기 
기획 & 캠페인
애정남 히트곡 기준 기발하네~ "마이크 넘겼을 때 따라부르면.."
상태바
애정남 히트곡 기준 기발하네~ "마이크 넘겼을 때 따라부르면.."
  • 온라인 뉴스팀 csnews@csnews.co.kr
  • 승인 2011.09.29 17: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애정남의 히트곡의 기준은 무엇일까.

29일 김장훈은 자신의 미투데이에 "중대발표. 이번 곡('이별 참 나답다')이 히트곡 안되면 은퇴할까 생각합니다. 진짜요. 이 노래 히트곡 못 만들면 은퇴해야죠"라며 "근데 가만히 생각해보니 히트곡의 기준이 좀 애매해서... 그래서 애정남을 찾아갔죠. 진짜로 찾아갔죠. 이 바쁜 시간에"라는 글과 함께 '애정남' 동영상을 게재했다.


동영상에는 KBS '개그콘서트'의 인기코너 '애정남' 의 최효종, 이원구, 신종령, 류근지가 등장한다.


애정남 최효종은 "대박과 쪽박 가운데 히트곡 애매합니다"라며 히트곡 기준을 제시했다.


최효종은 "첫 번째 기준은 방송 3사 중 2개 이상 음악프로그램에 나가면 히트, 두 번째는 마이크를 객석에 넘겼을 때 따라부르면 히트곡이다"라고 말했다.


또 "세 번째, 이별 노래의 대명사가 되면 히트한다. 하지만 이건 지금 당장 평가하기 어려우니 20년~30년 후에 평가하겠다"고 말해 웃음을 줬다.


이어 강남, 압구정, 홍대에서 나오는 최신 음악이 아니라 재래시장에 '이별 참 나답다'가 나오면 히트곡이라고 정했다.


최효종은 이 4가지 중 3가지가 해당하면 대박, 2개는 히트곡으로 인정하겠다고 말하며, 김장훈에게 "1개나 없으면 은퇴하시는 거다"라고 말해 김장훈을 긴장하게 만들었다.


마지막으로 애정남은 은퇴 기준에 대해서는 "은퇴 기준 애매합니다. 다음 주에 정하겠다"고 예고했다.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