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자동차는 ‘글로벌 CSR(기업의 사회적 책임) 홈페이지’를 새단장해 오픈했다고 10일 밝혔다.
현대차는 ▲이해관계자들과의 커뮤니케이션 기능 강화 ▲접근 용이성 확보 ▲컨텐츠에 대한 사용자 편의성 증대 등에 중점을 두고 이번 개편을 추진했다.
‘함께 움직이는 세상 공모사업’의 경우 커뮤니티 기능을 추가해 다양한 의견을 나눌 수 있는 교류의 장을 마련하는 한편, 친숙도가 높은 블로그 형태의 레이아웃과 댓글 기능을 추가해 사용자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유도했다.
특히 현대차의 대표적 사회공헌활동인 ▲글로벌 청년봉사단 ▲세잎클로버찾기 ▲H-Volunteer Designer 등의 페이스북 계정들을 CSR 홈페이지와 연동해 각종 정보들을 SNS로 공유할 수 있게 했다.
또 현대차가 운영 중인 타 부문 홈페이지와 디자인 및 구성방식을 일치시키는 한편, 구글의 맞춤검색 기능을 도입해 사용자들의 이용 편의성을 높였다.
그밖에 현대차의 다양한 CSR 활동을 한눈에 볼 수 있는 포토갤러리와 스토리텔링 기법을 활용한 일러스트 홍보동영상 메뉴를 신설했다.
현대차는 홈페이지 리뉴얼 오픈 이벤트를 9일부터 2주간 실시한다. 평소 현대차의 CSR활동에 대해 생각했던 바와 홈페이지 리뉴얼 오픈 축하 메시지를 입력하면 추첨을 통해 총 508명에게 갤럭시탭, 스마트 카메라, 기프트카드, 제과상품권 등을 제공한다.
저작권자 © 소비자가 만드는 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