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보하기 
기획 & 캠페인
산업은행-신용보증기금, 중기 금융지원 업무협약
상태바
산업은행-신용보증기금, 중기 금융지원 업무협약
  • 임민희 기자 bravo21@csnews.co.kr
  • 승인 2012.10.29 19: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DB산업은행(은행장 강만수)과 신용보증기금(이사장 안택수)은 29일 '기업가치 및 기업정보 공유를 통한 중소기업 금융지원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의 주요 내용은 미래의 기업가치와 성장가능성이 높은 중소기업을 육성 지원이다.

이에 따라 산은은 기업가치보증을 활용하기 위해 미래의 기업가치와 성장가능성이 높은 중소기업 발굴 및 신보 앞 추천에 나설 계획이다.  

신보 역시  기업가치보증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산은 추천 또는 자체 발굴한 기업에 대해 기업가치를 평가한 후 '기업가치보증' 한도를 설정하고, 기업정보 및 보증서를 산은 앞 제공한다. 

기업가치보증은 기업의 미래현금창출 능력을 반영해 기업가치를 평가함으로써 미래의 기업가치와 성장가능성이 높은 우수 중소기업의 기업가치를 인증하고, 보증을 지원하는 신보의 새로운 보증제도다.

산은은 신보가 제공한 기업정보 및 보증서를 활용해 해당 중소기업에 대한 필요자금 지원하고 대출심사에 필요한 기업정보 및 보증서를 신보로부터 제공받아 대출 심사절차 간소화 및 우대금리를 제공할 계획이다.

필요자금은 KDB파이어니어(pioneer) 특별저금리대출, KDB파이어니어 특별자금, KDB파이어니어 설비자금, KDB파이어니어 운영자금 등 KDB파이어니어 프로그램을 통해 적극 지원할 방침이다.

산은과 기보는 미래의 기업가치와 성장가능성이 높으나 경제적 어려움을 겪고 있는 중소기업의 자금난 해소에 기여할 것으로 보고 있다.

 

(강만수 산업은행장<왼쪽>과 안택수 신용보증기금 이사장)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