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보하기 
기획 & 캠페인
LG전자, 2012 저탄소 녹색성장 박람회 참가
상태바
LG전자, 2012 저탄소 녹색성장 박람회 참가
  • 이근 기자 csnews@csnews.co.kr
  • 승인 2012.10.30 16: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LG전자는 다음달 2일까지 서울 삼성동 코엑스에서 열리는 ‘저탄소 녹색성장 박람회’에 참가한다고 30일 밝혔다.

LG전자는 252평방미터(m²) 규모의 부스를 마련, 친환경 제품과 기술력이 어떻게 녹색 생활에 기여하는지 소개한다.

LG전자는 환경부 주관 ‘탄소성적표지’ 인증을 획득한 세계 최대 용량 ‘디오스 V9100’ 냉장고를 출품한다. 이 제품은 세계 최대 910리터 용량임에도 LG전자의 독자기술인 ‘4세대 리니어 컴프레서’를 탑재해 동급 최저 수준인 35.8kwh/월의 소비전력을 자랑한다.


국내 최고 에너지 효율을 자랑하는 휘센 시스템에어컨 신제품 ‘멀티브이 슈퍼 4’ 도 전시한다.

‘멀티브이 슈퍼 4’는 초고속 인버터 컴프레서를 적용해 4.84(14마력 제품 기준)의 국내 최고 에너지 효율을 달성, 기존 시스템에어컨 대비 냉난방비용을 10% 이상 절감할 수 있다.

또 고효율 시네마3D 스마트 TV도 소개한다. 이 제품은 영상에 필요한 만큼만 LED 광원을 점등하는 ‘로컬디밍(Local Dimming)’기술, 주변 밝기에 따라 자동으로 소비전력을 제어하는 ‘스마트 에너지 세이빙 (Smart Energy Saving)’ 기술 등을 통해 에너지 효율을 극대화했다.

신재생 그린 에너지 제품인 태양광 모듈과 LED조명, 수처리, 스마트 그리드 관련 솔루션 등도 출품한다.

저탄소 기술을 학습할 수 있는 이색 학습 활동도 마련한다. 관람객이 녹색생활 실천 서약서에 서명하면 기념품을 지급한다.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