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보하기 
기획 & 캠페인
시트로엥, WRC 8회 우승 괴물 'DS3 레이싱' 출시
상태바
시트로엥, WRC 8회 우승 괴물 'DS3 레이싱' 출시
  • 유성용 기자 soom2yong@csnews.co.kr
  • 승인 2012.10.31 13: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트로엥 공식 수입원 한불모터스(대표 송승철)가 고성능 스포츠 해치백 DS3 레이싱을 출시했다.

DS3 레이싱은 전 세계적으로 단 1천대를 생산하는 리미티드 에디션이다. 아시아 지역에서는 국내에만 유일하게 5대 배정 판매된다.

DS3 레이싱은 월드랠리챔피언십(WRC) 12회 참가, 총 8회 우승을 기록한 시트로엥의 드라이빙 노하우가 총집결돼 다이내믹한 주행 성능이 강화됐다는 게 회사 측의 설명이다.

1.6리터 터보 가솔린 직분사 엔진(최대출력 200마력 최대토크 28kg*m)이 탑재돼 1000m를 단 27초 만에 도달하는 강력한 성능을 갖췄다.


서스펜션은 마찰을 줄이고 엔진파워를 효율적으로 처리할 수 있도록 세팅됐다. 차량 전면과 후면을 각각 20mm, 10mm 낮게 설계해 주행 안정감을 높였다.

차량의 내외관 디자인에는 카본 소재의 전면 범퍼, 사이드 몰딩 등 레이싱카의 영감을 받은 요소가 대거 반영됐다.

DS3 레이싱의 가격은 4천950만원(VAT 포함).

한불모터스 송승철 대표는 "DS3 레이싱은 차량의 역동적인 성능을 높이기 위해 엔지니어들이 모든 노력을 총동원해 제작한 시트로엥 기술력의 정수"라며 "한국 시장 소비자들에게 유려한 디자인과 함께 다이내믹한 주행까지 갖춘 시트로엥의 매력을 강렬하게 각인시킬 것"이라고 밝혔다.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