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획 & 캠페인
[기업브리핑] ‘구구콘 캬라멜로’ 판매량 400만개 돌파..농심 ‘짜왕’ 미국서도 열풍 外
상태바
[기업브리핑] ‘구구콘 캬라멜로’ 판매량 400만개 돌파..농심 ‘짜왕’ 미국서도 열풍 外
  • 문지혜 기자 jhmoon@csnews.co.kr
  • 승인 2015.09.24 09: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롯데푸드, ‘구구콘 캬라멜로’ 출시 5개월만에 판매량 400만개 돌파

롯데푸드(대표 이영호) ‘구구콘 캬라멜로’가 출시 5개월 만에 판매량 400만 개를 돌파했다.

구구콘은 초코 아이스크림과 마시멜로, 땅콩, 초콜릿 등이 조화된 풍부한 맛으로 매년 평균 4천만개 이상 판매되고 있는 인기 아이스크림이다. 올해 5월 구구콘의 새로운 맛으로 출시된 ‘구구콘 캬라멜로’는 구구콘 특유의 달콤 쫀득한 맛에 캐러멜 시럽으로 새로운 풍미를 더한 제품이다.

사진1.구구콘 캬라멜로.jpg
구구콘 캬라멜로의 이 같은 인기에는 광고가 한 몫을 했다는 분석이다. 롯데푸드는 신제품의 출시와 함께 인기 걸그룹 EXID가 출연한 광고를 온에어 했다. 6월4일 유튜브에서 처음 공개된 광고는 공개 8일만에 조회수 100만을 돌파하고, 9월24일 현재 470만 뷰를 넘어서며 높은 관심을 모으고 있다.

롯데푸드 관계자는 “구구 아이스크림은 1985년 처음 선보인 후 88년 구구 크러스터, 90년 구구콘을 출시하는 등 다양한 변화를 통해 오랫동안 사랑 받아온 제품”이라며 “앞으로도 다양한 맛과 패키지로 고객들을 만족시킬 수 있도록 힘쓰겠다”고 말했다.

오리온 ‘초코파이’ 추석에 가족과 먹고 싶은 과자 1위

오리온은 공식 페이스북을 통해 지난 9월 15일부터 21일까지 ‘추석에 가족과 함께 먹고 싶은 과자’에 대해 조사한 결과 초코파이가 1위를 차지했다고 24일 밝혔다.

총 1천472명이 설문에 참여한 가운데 초코파이는 338표(22%)를 얻으며 포카칩, 오징어땅콩, 젤리밥 등 6개 후보 과자를 제치고 국민간식이라는 애칭에 걸맞게 1위를 차지했다. 

_오리~1.JPG
2위는 287표(19%)를 얻은 포카칩이 차지했다. 이 밖에도 오리온의 또 다른 장수 제품인 오징어땅콩이 가족 간식으로 꾸준히 인기를 끌며 3위를 차지했고 젤리밥, 예감, 스윙칩이 그 뒤를 이었다.

오리온 관계자는 “이번 조사를 통해 초코파이가 명실상부한 우리나라 국민간식임을 다시 한번 확인할 수 있었다”며 “이번 추석도 다양한 오리온 제품들과 함께 더욱 즐겁고 풍성한 명절이 되길 기원한다”고 말했다.


롯데, 문화재단 설립해 메세나 활동 ‘박차’

롯데그룹은 24일 롯데문화재단을 출범하고 본격적인 문화예술 지원활동에 나선다. 신동빈 롯데그룹 회장이 이사장직을 직접 맡아 롯데콘서트홀 운영을 중심으로 클래식 음악 활성화에 앞장선다는 계획이다.

롯데는 재단 출연금으로 총 200억 원을 조성했다. 신동빈 회장이 사재 100억 원을 출연했으며 롯데물산, 롯데호텔, 롯데쇼핑 등 3사가 나머지 100억 원을 조성했다. 롯데문화재단은 내년 하반기 송파구 석촌동 잠실 롯데월드몰 8~10층에 개관예정인 롯데콘서트홀의 운영을 비롯해 향후 다양한 공연예술 활동을 지원해 나갈 계획이다. 

롯데콘서트홀 객석 내부(조감도).jpg
롯데콘서트홀은 기업이 운영하는 국내 최대 규모의 공연장으로 약 1천200억 원을 투자해 건립될 예정이다. 1988년 문을 연 예술의전당 음악당 이후 28년 만에 서울에 들어서는 클래식음악 전용공간이다.

신동빈 롯데그룹 회장은 “그동안 롯데가 꾸준히 추구해온 ‘풍요로운 삶’의 가치를 국민과 함께 나누는 구심점으로서 롯데문화재단이 자리 잡길 바란다”며 “그동안 이어온 스포츠에 대한 지원뿐 아니라, 문화예술에 대한 지원도 확대해 국내 문화·체육 발전에 기여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 하겠다”고 말했다.

CJ제일제당, 김치에서 분리한 유산균으로 중국 공략

CJ제일제당이 한국전통발효식품인 김치에서 분리한 유산균 ‘BYO 피부유산균 CJLP133’을 중국에 출시하며 중국 유산균 시장 공략에 나섰다.

CJ제일제당은 먼저 홈쇼핑을 통해 ‘BYO 피부유산균 CJLP133’의 중국 진출 첫 발을 내딛는다. CJ제일제당은 24일 중국 동방CJ 홈쇼핑에서 ‘BYO 피부유산균 CJLP133’ 론칭 방송을 진행한다. 방송을 진행하며 세계 최초로 개발된 피부 기능성 유산균 제품이라는 점, 동물성 유산균이 아닌 100% 김치 유산균이라는 점 등 제품이 가진 차별화된 특징을 알릴 예정이다. 

CJ제일제당 바이오 피부유산균  CJLP133.jpg
홈쇼핑 론칭을 시작으로 다양한 유통채널을 활용해 판매경로를 확장할 계획이다. 다음달부터 중국 주요 온라인 몰과 홍콩지역 내 헬스&뷰티 전문 스토어인 왓슨스(Watsons)에 제품이 입점된다. 또한 북경을 중심으로 한 육아용품점에도 제품을 입점시키고, 상해, 광저우 등으로 제품 입점을 확대해나갈 방침이다. 이를 통해 5년 내 매출 3천억 원 브랜드로 성장시키겠다는 전략이다.

CJ제일제당 건강마케팅담당 한정엽 총괄부장은 “이번 의 중국 진출은 단순한 제품 출시보다 한국의 전통식품인 김치와 김치유산균의 우수성을 알릴 수 있는 기회라는 점에서 큰 의미가 있다”며 “중국뿐만 아니라 다양한 국가에 제품을 출시해 차별화된 기능성을 가진 김치유산균이 세계적인 유산균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농심 ‘짜왕’ 열풍, 태평양 건너 미국까지 번졌다

농심은 짜왕을 미국에 정식 수출했다고 24일 밝혔다. 농심은 신라면이 구축해 놓은 탄탄한 영업망을 활용해 미국 전역으로 짜왕 판매를 확대해 나간다는 계획이다.

짜왕의 미국 상륙은 국내에서의 폭발적인 인기에 입소문과 SNS의 역할이 컸다. 출시 직후 입소문을 타고 유행처럼 번진 짜왕 구매열풍은 한국을 방문한 해외 관광객이나 교포들 사이에서도 화제가 됐으며, 실제 미국 한인마켓에서는 짜왕 입점 문의가 쇄도한 것으로 나타났다. 

짜왕 미국수출패키지.jpg
농심은 이달 초 짜왕 1만5천 박스를 처음 선적했으며 초도물량이 미국에 도착하기도 전에 주문이 잇따라 같은 양을 추가 선적했다. 짜왕은 ‘ZHA WANG’이라는 영문명으로 9월 4째주부터 LA 지역에서 판매되고 있다. 농심은 10월부터는 동부 뉴욕지역으로도 짜왕 판매를 확대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농심 관계자는 “중국, 일본과 달리 미국 라면시장은 자국의 1등 라면 메이커가 없고 일본업체와 한국 농심의 격전지라는 측면에서 이 시장이 갖는 의미는 남다르다”며, “한국 짜왕의 맛 그대로 미국시장을 공략해 새로운 프리미엄 짜장라면 시장을 선도하고 일본 업체와의 경쟁에 차별화를 둘 것”이라고 말했다.

[소비자가만드는신문 = 문지혜 기자]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