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획 & 캠페인
[기업브리핑] 롯데홈쇼핑, 경영투명성위원회 출범 1주년...풀무원 아임리얼, 엔제리너스커피 매장 입점 外
상태바
[기업브리핑] 롯데홈쇼핑, 경영투명성위원회 출범 1주년...풀무원 아임리얼, 엔제리너스커피 매장 입점 外
  • 문지혜 기자 jhmoon@csnews.co.kr
  • 승인 2015.10.02 10: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롯데홈쇼핑, 경영투명성위원회 출범 1주년

롯데홈쇼핑(대표 강현구)은 2일 오전 11시 서울 여의도 중소기업중앙회에서 투명·청렴경영 실현 및 불공정 거래 관행 개선을 위한 자문 기구인 ‘경영투명성위원회’(위원장 강철규) 출범 1주년 기념식을 가졌다.

경영투명성위원회는 입점 프로세스부터 경영활동 전반에 이르기까지 외부 전문가의 평가를 받고 반영함으로써 윤리·정도 경영을 실천하기 위해 롯데홈쇼핑이 지난해 10월 출범시킨 독립기구이다.

이날 기념식에는 롯데홈쇼핑 강현구 대표, 경영투명성위원회 강철규 위원장을 비롯한 주요 관계자 20여 명이 참석했다. 지난 1년간의 활동 내용 및 성과를 점검하고 향후 운영 방향을 공유했다.  

롯데홈~1.JPG
강철규 위원장은 기념사를 통해 “경영투명성위원회는 롯데홈쇼핑의 진정성 있는 변화를 제시하는 독립기구로서 내부 운영 시스템을 점검하고 개선하는 등 겉과 속을 투명하게 하기 위한 활동을 지속적으로 지원해 왔다”며 “앞으로도 날카로운 비판과 검증, 조언을 통해 형식적이 아닌, 실질적인 자문 기구로서 역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롯데홈쇼핑 강현구 대표이사는 “외부 전문가에게 경영에 대한 평가와 조언을 받는 것이 부담스러웠지만 변화가 시급했던 롯데홈쇼핑에게 꼭 필요한 기구라고 생각했다”며 “앞으로 오프라인 소통 공간(롯데홈쇼핑 스튜디오 숍) 오픈, 파트너사 초청 간담회 진행, 롯데OneTV 채널 확대 등 진심으로 변화하고 소통하는 기업으로 거듭날 것임을 약속드린다”고 말했다.

포니정재단, ‘제3회 영창뮤직 콩쿠르’ 시상식 개최

포니정 재단이 삼성동 아이파크타워 포니정홀에서 ‘포니정재단과 함께하는 제3회 영창뮤직콩쿠르’ 시상식을 지난 9월 24일 개최했다.

이날 시상식에는 현계흥 영창뮤직 대표이사, 김영호 연세대학교 교수, 중국의 세계적인 피아니스트 선원위(沈文裕), 수상자 등 총 8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펼쳐졌다.

사진1%~1.JPG
지난 2013년 시작해 올해로 3회째를 맞은 영창뮤직콩쿠르는 국내 단독 음악 콩쿠르 최고 수준의 장학금액인 총 4천만 원을 지급했다.

이번 콩쿠르에는 중국 예선을 거친 7명의 중국인 참가자를 비롯해 총 200명이 넘는 참가자들이 참여해 열띤 경합을 펼쳤다. 클라리넷 김찬우(계원예고2), 피아노 박연민(서울대 대학원)이 대상을 수상했으며 중국인 3명을 포함한 총 30명이 수상자로 선정돼 장학금을 받았다.

포니정 재단 관계자는 “포니정 재단과 함께하는 영창뮤직콩쿠르는 상업적인 콩쿠르 행사와는 차별화되는 것이 특징이다. 한국과 중국의 젊은 음악 인재들을 발굴 및 육성하고 한중 음악 및 문화교류를 촉진하는 것이 주요 목적”이라고 말했다.

풀무원 아임리얼, 엔제리너스커피 매장 입점

풀무원식품(대표 이효율)은 프리미엄 생과일 주스 브랜드 ‘아임리얼’이 엔제리너스커피와 입점 계약을 체결하고, 전국 900여개 매장에서 아임리얼 5종 시리즈 판매를 시작한다고 2일 밝혔다.

엔제리너스커피 매장에서 만나 볼 수 있는 아임리얼 제품은 아임리얼 스트로베리, 그린키위, 토마토, 순수착즙오렌지, 순수착즙자몽 등 5종(190ml, 각 3,800원)이다. 5종 모두 물 한 방울 넣지 않고 생과일만을 갈아 만들어 과일 본연의 상큼함을 느낄 수 있다.

풀무원 아임리얼 5종_엔제리너스커피 매장 입점.jpg
아임리얼은 엔제리너스커피 입점을 기념하여 페이스북 및 인스타그램 공식 계정을 통해 이벤트를 진행한다. 아임리얼 페이스북 혹은 인스타그램에 방문하여 ‘올 가을 엔제리너스에서 아임리얼을 함께 즐기고 싶은 사람’을 태그하는 덧글을 남기면 신청이 완료된다. 당첨자에게는 아임리얼 패키지를 선물로 제공한다.

풀무원식품 윤명랑 CM(Category Manager)은 “아임리얼은 일반 카페에서 만드는 생과일주스보다 더욱 신선하고 건강한 맛을 즐길 수 있다”며 “엔제리너스 매장 입점을 통해 비타민 활력이 필요할 때 카페에서 간편하게 즐길 수 있는 대표 주스로 자리매김 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기네스, 새로운 광고 캠페인 ‘TASTE OF BLACK’ 공개

디아지오코리아의 프리미엄 흑맥주 기네스(Guinness)가 오감을 자극하는 새로운 TV 광고 캠페인을 시작한다.

기네스의 새로운 광고 캠페인 ‘TASTE OF BLACK’은 맛과 향에 대한 소비자들의 취향이 다양해짐에 따라 기네스를 통해 얻을 수 있는 감각적인 경험을 메시지로 전달하고자 기획됐다. 기네스는 Smooth(부드러움), Creamy(크리미함), Depth(깊이감), Rich(풍부함), Amazing(놀라움), Bold(강렬함) 등 총 6가지의 메시지를 선정하고 이를 영상으로 엮어 냈다.

‘TASTE OF BLACK’ 캠페인은 단순한 유행보다는 자신이 직접 겪은 경험을 중요시 여기며, 보고, 듣고, 먹고, 즐기는 등 오감을 만족하는 제품에 대해 높은 선호도를 보이는 최근의 소비자 트렌드를 반영한 것이 특징이다. 

GNS%20TVCF_Title_Taste_of_Black.jpg
실제로 광고 속에는 최근 대세로 떠오르고 있는 1인 미디어의 대표 주자이자 먹방 동영상으로 유명한 스타 BJ ‘대도서관’, ‘영국남자’, ‘밴쯔’가 특별 출연해 경험을 통한 감각적인 메시지를 전달하는 데 중점을 뒀다.

디아지오코리아 기네스 브랜드 팀 관계자는 "기네스는 2015년 회계연도 기준 전년 대비 50% 이상의 성장을 이뤄 내며 수입 시장을 선도하는 브랜드로서 입지를 다지고 있다”며 “앞으로 소비자에게 다양한 경험을 전달하는 마케팅 활동을 전개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스파클링워터 ‘씨그램’, 부산국제영화제서 다채로운 이벤트

코카-콜라사의 스파클링워터 브랜드 ‘씨그램’이 오는 10일까지 부산 해운대구 중동 해운대 비프빌리지(BIFF Village)에 설치된 브랜드 체험 부스에서 다양한 이벤트를 전개한다.

메인 이벤트가 진행되는 비프빌리지 ‘씨그램 스파클링 라운지’는 ‘마지막까지 톡 쏘는 상쾌함’을 테마로 구성된 세 가지 부스로 구성됐다.  

영화의~1.JPG
‘씨그램 스파클링 그린 카펫’에서는 마치 영화배우처럼 씨그램 그린 카펫을 배우 차승원과 함께 걷는 듯한 경험을 제공, 관람객들이 이번 영화제의 주인공이 되어볼 수 있는 짜릿한 순간을 전한다.

‘씨그램 스파클링 룸’은 이벤트 부스 6면 전체를 거울로 조성하고 대형 씨그램과 반짝이는 버블·조명을 활용해 마지막까지 톡 쏘는 씨그램의 상쾌함을 직접 체험해볼 수 있도록 한다. 마지막으로 ‘씨그램 스파클링 바’에서는 관람객들이 씨그램과 함께 남은 영화제를 더욱 짜릿하게 보낼 수 있도록 이색 경험을 선사한다.

또한 ‘씨그램 스파클링 라운지’에서는 현장 인증샷을 SNS에 업로드 하면 씨그램 제품을 증정하는 SNS 이벤트, 영화의전당 비프힐(BIFF Hill)에서의 샘플링, 트릭아트 등 관람객들이 영화제를 더욱 풍성하게 즐길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소비자가만드는신문 = 문지혜 기자]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