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보하기 
기획 & 캠페인
[금융라운지] 대우증권+산은자산 패키지 매각..신한은행 휴면신탁 찾아주기 外
상태바
[금융라운지] 대우증권+산은자산 패키지 매각..신한은행 휴면신탁 찾아주기 外
  • 윤주애 기자 tree@csnews.co.kr
  • 승인 2015.10.05 18: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우증권+산은자산운용' 묶어 판다..KDB산업은행, 공개경쟁입찰 방식으로 매각키로 

KDB산업은행(회장 홍기택)이 5일 제1차 금융자회사 매각추진위원회를 열고 대우증권과 산은자산운용에 대해 공개경쟁입찰을 통해 묶어 매각하기로 결정했다.

패키지 매각을 위한 주식매각공고는 오는 8일 산업은행 홈페이지 및 나라장터에 개재될 예정이다. 이번 매각추진위원회는 대우증권과 산은자산운용의 주식 매각공고 이후 산은캐피탈 매각과 관련해 매도실사 등을 거쳐 11월 중 매각공고를 낼 예정이다.

신한은행, 휴면성 신탁계좌 찾아주기 캠페인

신한은행(행장 조용병)은 장기간 거래가 없는 휴면성 신탁계좌 찾아주기 운동을 오는 11월 말까지 진행한다고 5일 밝혔다.

장기 미거래 신탁계좌는 신탁 만기일 또는 최종 거래일로부터 5년 이상 거래가 없는 계좌로 본인 신분증을 지참하고 가까운 신한은행 영업점을 방문하면 장기 미거래 신탁금을 찾을 수 있다.

잔액 2만 원 이상 계좌를 보유한 고객에게는 신한은행 스마트고객센터에서 안내 전화가 갈 예정이다. 금융소비자는 인터넷뱅킹을 통해서도 장기 미거래 신탁계좌가 있는지 확인할 수 있다.

신한은행은 장기 미거래 신탁계좌를 보유한 고객이 자행 ATM을 이용할 경우 장기 미거래 신탁계좌에 대해 안내하도록 메세지를 제공하고, 전국 신한은행 영업점에도 홍보포스터를 게시할 예정이다.

신한은행 관계자는 “장기 미거래 신탁계좌 찾아주기는 상시 실시하고 있으며, 이번에 집중 정리기간을 갖고 실시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소비자 권익보호를 위해 일회성에 그치지 않고 지속적으로 펼쳐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국스탠다드차타드은행, '신세계360체크카드' 출시

한국스탠다드차타드은행은 신세계와의 전략적 제휴를 통해 신세계백화점 및 신세계 계열사에서 사용할 수 있는 ‘신세계360체크카드’를 지난 2일 출시했다. ‘신세계360체크카드’는 카드 한 장으로 은행 서비스와 신세계백화점 및 계열사 서비스를 동시에 받을 수 있다.

이 상품은 신세계 계열사에서 사용시 이용금액의 최대 10%까지 적립되는 강력한 포인트 적립 기능과 신세계백화점 쇼핑 시 받을 수 있는 프리미엄 혜택을 제공한다. 매월 30만 원 이상 3개월 연속 사용 실적이 있으면 신세계백화점, 이마트, 스타벅스 등 신세계 계열사 이용 시 사용금액의 최대10%(월 최대 1만 5천 포인트 한도)까지, 그 외 가맹점에서는 이용금액의 0.2%를 스탠다드차타드은행의 ‘360리워드포인트’로 적립해준다.

‘360리워드포인트’는 스탠다드차타드은행에서 예금, 대출, 급여이체 등 각종 금융거래를 하면 거래 실적이 모두 하나의 포인트로 합산돼 적립되는 시스템이다. 적립된 포인트는 은행 안팎에서 현금처럼 사용할 수 있고, 신세계포인트로 모두 전환될 수 있다. 

전국 스탠다드차타드은행 영업점에서 신세계360체크카드를 제시하면 환전 시 70%의 우대 환율을 제공받을 수 있다. 해외사용에 대해서는 1~2%의 360리워드포인트로 적립해준다.

이밖에 신세계백화점 5% 전자할인 쿠폰(매월 최소 2매~5매) 제공, 백화점 무료 주차권(월 2매) 증정, 신세계 포인트 적립과 신세계 제휴 멤버십 혜택이 부가 서비스로 제공된다. 신세계백화점은 체크카드 출시를 기념해 내년 3월31일까지 7% 캐시백 이벤트(월2만 원 한도)를 진행한다.

[소비자가만드는신문=윤주애 기자]

신한금융투자, 차세대 자산관리 시스템인 ‘Dr.S’를 이용한 PB 서비스 시행

신한금융투자(대표 강대석)는 차세대 자산관리 시스템인 ‘Dr.S’를 이용한 PB 서비스를 시행한다고 5일 밝혔다.

이번에 업그레이드 된 차세대 자산관리 시스템 ‘Dr.S’는 고객수익률 중심의 차별화된 서비스를 제공한다.

기존 자산에 대한 투자자산 리밸런싱, 퇴직연금, 은퇴설계 서비스 등 고객 수익률 중심의 맞춤형 포트폴리오 설계가 가능하다.

또한 자산 배분 시뮬레이션을 통해 다양한 상황에서의 투자 수익률을 검토할 수 있으며 포트폴리오의 수익률과 손실가능성을 직관적으로 파악할 수 있다.

투자 포트폴리오에 대한 사후관리 기능이 포함된 것도 특징이다.

보유중인 증권을 포함한 고객 총자산의 수익률을 검토하여 수익 및 손실, 특정 자산의 과도한 투자 등을 파악하고 상황별 리밸런싱을 통한 체계적인 사후관리 서비스를 진행한다.

고객들은 신한금융투자 지점 및 PWM센터를 방문하면 ‘Dr.S’를 활용한 자산관리 서비스를 받을 수 있다. 또한 신한금융투자 PB들이 태블릿 PC를 들고 방문하는 ‘찾아가는 자산관리 서비스’도 가능하다.

NH농협카드, 백혈병어린이재단에 후원금 전달

NH농협카드(사장 신응환)는 5일 한국백혈병어린이재단을 방문해 소아암 어린이 치료를 위한 후원금 6천만 원을 전달했다.

이번에 전달된 후원금은 조혈모세포이식 스케줄이 확정된 만19세 미만의 환자에게 무료로 제공되는 이식준비물품(나음상자) 지원 사업에 사용될 계획이다.

NH농협카드는 한국백혈병어린이재단에 2012년부터 매년 이식준비물품과 생활환경개선 지원 등 다양한 사업을 후원해오고 있다.

[소비자가만드는신문=손강훈 기자]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