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 보안 플랫폼 '녹스' 신한은행에 공급
삼성전자가 모바일 보안 플랫폼 '녹스(KNOX)'를 국내 은행권 최초로 신한은행에 공급한다.
삼성전자는 지난 6월 신한은행에 '갤럭시 노트 프로 12.2' 제품을 전자 문서 서비스용으로 공급했으며 이번에 보안 강화를 위해 '녹스 워크스페이스'의 별도 라이선스 공급 계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신한은행의 전자 문서 서비스(EFS)는 태블릿을 활용해 현장에서도 예적금 신규신청, 대출 상담신청 등 금융 상품 가입과 신청이 가능하며 영업점 방문이 어려운 고객을 직접 찾아가거나 방문 고객을 보다 신속하게 응대할 수 있다.
삼성전자는 신한은행을 시작으로 국내 주요 은행권에 현장 영업을 강화하고 전자 문서 서비스를 지원하는 업무용 태블릿과 모바일 보안 솔루션 '녹스'의 공급을 본격화 한다는 계획이다.
삼성전자 관계자는 "이번 신한은행과의 공급 계약을 통해 녹스의 강력한 보안성과 사용성을 다시 한번 인정받았다"며 "삼성전자는 기업의 특성과 요청에 따라 하드웨어와 소프트웨어를 최적화할 수 있는 녹스 커스터마이제이션 등 다양한 B2B 모바일 보안 솔루션을 통해 기업 고객을 만족시키기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SK텔레콤 갤럭시 S6·S6 엣지 출고가 전격 인하
SK텔레콤(대표 장동현)이 삼성전자의 플래그십 스마트폰 '갤럭시 S6(32G/64G)'와 '갤럭시 S6 Edge(64G)'의 출고가를 8일 인하했다.
갤럭시S6(32GB)의 출고가는 기존 85만8천 원에서 77만9천900원으로 7만8천100원 낮아지며 갤럭시S6(64GB)의 출고가도 92만4천 원에서 79만 9천700원으로 12만4천300원 인하됐다.
또한 갤럭시 S6 Edge(64GB)의 출고가는 94만4천900원에서 89만8천700원으로 4만6천200원 떨어졌다. 갤럭시 S6 Edge(32GB)의 출고가는 87만8천900원으로 변동이 없다.
SK텔레콤은 갤럭시S6와 갤럭시 S6 Edge로 고화질 사진 및 영상, 게임 등을 즐기는 고객들이 32GB 보다 고용량인 64GB 단말을 선호하는 것에 따른 조치라고 설명했다.
한편 SK텔레콤은 영업 정지가 끝나는 8일, LG전자 'LG V10'와 삼성전자 '기어 S2 밴드'를 출시하면서 본격적인 영업 재개 활동에 나선다.
한국타이어 윈터 타이어 신제품 '윈터 아이셉트 에보2' 출시
한국타이어(대표 서승화)가 겨울용 타이어 신상품 '윈터 아이셉트 에보2'를 출시하고 겨울용 타이어 예약 구매 고객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번에 출시한 초고성능 겨울용 타이어 윈터 아이셉트 에보2는 기존 겨울용 타이어의 조종안정성을 극대화해 눈길 주행 성능을 강화했다는 특징이다.

특히 프리미엄 타이어 시장 공략을 위해 핸들링과 제동력, 가속 성능을 대폭 향상시켰다. 또한 비대칭 블록 설계를 통해 겨울철 노면에 최적화된 드라이빙을 실현해 2015 레드닷 어워드에서 제품 디자인상 받았다.
한국타이어는 더 다양한 차종에 장착할 수 있도록 총 65개 규격의 윈터 아이셉트 에보2를 출시하며 11월 30일까지 겨울용타이어 예약 구매 고객이벤트를 실시한다.
예약 기간 내 한국타이어 홈페이지와 티스테이션 홈페이지에서 이벤트 대상 상품을 4개 예약하고 구매한 고객에게 백화점 상품권(4만원) 또는 겨울용 아웃도어 의류를 증정한다.
또한 겨울용 타이어 2개 이상 구매 시에는 프리미엄 타이어 보관서비스인 '타이어 호텔 서비스'를 통해 기존 타이어를 보관할 수 있다.
넷마블 '이데아' 프리미엄 사전 테스트 진행
넷마블게임즈(이하 넷마블, 대표 권영식)는 하반기 출시 예정인 모바일 대작 RPG(역할수행게임) '이데아'의 프리미엄 사전 테스트를 오는 8일부터 11일까지 4일 간 진행한다.
정식 출시 전 최종 점검을 위한 이번 테스트는 사전 예약에 참여한 안드로이드 기기 이용자 중 10만 명을 선발해 진행하며 당첨 여부 및 게임 설치 방법은 8일 개별 통보할 예정이다.
테스트에 참여한 이용자들은 △세계관을 연결해주는 7개의 스토리 모드 △최강 길드에 도전하는 최대 21대21의 실시간 대규모 길드전 △이용자간 협동을 통해 생동감 넘치는 보스전을 즐길 수 있는 실시간 파티 플레이 △다양한 스킬 조합으로 전략적인 게임 플레이가 가능한 3,150개의 장비 등 콘텐츠를 경험할 수 있다.
또한 프리미엄 사전 테스트 때 사용한 닉네임을 정식 출시 후에도 선점할 수 있는 특별 혜택을 누릴 수 있다.
넷마블 한지훈 본부장은 "실시간 파티 플레이 및 대규모 길드전을 통해 온라인에서 경험했던 긴장감 넘치는 협동전투의 재미를 아데아에서 그대로 느낄 수 있을 것"이라며 "모바일 RPG의 새로운 진화를 미리 경험할 수 있는 이번 프리미엄 사전 테스트에 적극적인 참여와 솔직한 의견 많이 부탁 드린다"고 말했다.
에쓰오일, 해양경찰 부부에 ‘제주 휴(休) 캠프’ 선물한다
에쓰오일(대표 나세르 알 마하셔)은 해양경찰 부부 35쌍(70명)을 초청해 6일부터 8일까지 2박 3일간 제주도에서 '에쓰오일 해양경찰 부부 休(휴) 캠프'를 열었다.
에쓰오일은 2013년 '해양경찰 지킴이' 협약을 맺고 기업체로는 유일하게 지속적으로 해양경찰 후원 활동을 전개해오고 있다.
이번 행사는 특히 해상과 해안∙낙도 근무 등 특수한 여건에서 업무 수행에 따른 스트레스 완화와 부부애를 강화하는 실질적인 기회가 되도록 장기근속 현장 근무자를 우선 선발했다.
캠프에 참가한 해양경찰 부부들은 6일 서귀포 칼 호텔에서 개회식을 가진 후 성산일출봉, 에코랜드, 아쿠아플라넷, 재래시장 등 제주의 명소를 방문 관람하고 저녁에는 레크레이션을 즐기며 휴식의 시간을 가졌다.
에쓰오일은 해양경찰의 사기 진작과 자긍심을 고취하기 위해 2013년 해양경찰 영웅 지킴이 프로그램 협약을 체결하고 모범 해양경찰 표창, 공상 해경 격려금, 순직 해경 유자녀 장학금 지원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마련하여 지속적으로 후원해오고 있다.
[소비자가만드는신문 = 김건우 기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