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보하기 
기획 & 캠페인
[기업브리핑] CJ온마트,중국어 사이트 개설...SPC그룹, 전시회 후원 外
상태바
[기업브리핑] CJ온마트,중국어 사이트 개설...SPC그룹, 전시회 후원 外
나뚜루팝, 롯데칠성음료 등 신제품 출시
  • 문지혜 기자 jhmoon@csnews.co.kr
  • 승인 2015.10.12 09: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CJ온마트, 중국어 사이트 개설해 ‘역직구族’ 노린다

CJ제일제당의 식품 전문 온라인 쇼핑몰인 ‘CJ온마트’가 중국 역직구족을 겨냥해 중국어 사이트 ‘CJ온마트 차이나’를 개설하고 해외 시장 공략에 속도를 낸다.

‘CJ온마트 차이나’는 철저하게 현지 소비자의 취향을 고려해 뷰티, 피부건강 관련 제품을 전면에 내세웠다. 한국을 찾은 중국인 관광객이 선호하는 먹는 화장품 ‘이너비’를 비롯해 ‘BYO피부유산균 CJLP133’, 다이어트 브랜드 ‘디팻’ 등을 중심으로 총 250여 종의 CJ제일제당 상품을 취급한다. 

CJ제일~1.JPG

CJ제일제당은 주력 제품을 중심으로 중국 온라인 쇼핑몰 시장에서 CJ온마트 차이나의 인지도를 끌어 올릴 예정이다. 또한 내년 중으로 냉동식품을 비롯한 다양한 제품도 추가해 중국내 식품한류를 이어가겠다는 계획이다. 내년에는 중국 현지 물류기반도 추가로 확보해 현재 일주일 정도 걸리는 배송 기간도 5일 이내로 단축할 예정이다.

최승은 CJ제일제당 뉴채널 e-Biz팀 팀장은 “CJ온마트 차이나 개설은 중국 소비자가 CJ제일제당 제품을 보다 편하게 역직구할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이라며 “앞으로 중국에서 CJ제일제당의 다양한 제품을 판매하는 유통채널로서의 역할뿐 아니라, 식품 한류를 주도하는 전문 쇼핑몰로 진화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SPC그룹, 알레산드로 멘디니展 후원

SPC그룹(회장 허영인)이 창립 70주년을 맞아 세계적 디자인 거장 알레산드로 멘디니(Alessandro Mendini)의 대규모 국내 전시회를 후원한다.

아시아 최초로 열리는 이번 전시회는 10월 9일부터 내년 2월 28일까지 서울 동대문디자인플라자(DDP) 디자인전시관에서 개최된다.

‘디자인으로 쓴 시(The Poetry of Design)’라는 주제로 열리는 멘디니전은 대형 조형물, 가구, 건축, 제품 디자인, 일러스트레이션 등 다양한 영역의 멘디니 작품 총 600여 점을 선보인다.

멘디니가 직접 기획한 전시장은 아이와 어른, 그리고 디자인에 특별한 관심을 가진 사람들이 모두 즐길 수 있도록 ‘동심(Childhood)’, ‘근원(Roots)’, ‘건축(Architecture)’ 등의 11가지 테마로 다채롭게 구성될 예정이다.

특히 이번에 전시되는 작품 중에는 배스킨라빈스 아이스크림 케이크에 멘디니의 독창적인 디자인을 적용한 콜라보레이션 제품 ‘해피 월드(Happy World)’ 케이크 조형물도 포함된다.

전시장 외부에는 멘디니가 대한민국 광복 70주년과 SPC그룹의 70주년을 축하하는 의미를 상징화하여 제작한 대형 조형물 ‘미스터 차오(Mr. Ciao)’가 설치되어 전시회를 찾은 관람객들의 관심을 끌 것으로 보인다.

SPC그룹 관계자는 “디자인 경영 트렌드를 선도하는 기업으로써 창립 70주년을 좀더 특별하게 기념하고자 이번 멘디니 전시회에 메인 협찬사로 참여하게 되었다”며 “앞으로도 소비자들이 보다 쉽게 다양한 문화예술을 경험 할 수 있는 자리를 마련하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나뚜루팝, 아이스크림 ‘치즈야! 초콜릿을 부탁해’

나뚜루팝(대표 노일식)이 아이스크림 신제품 ‘치즈야! 초콜릿을 부탁해’를 출시한다.

나뚜루팝이 지난해 10~12월 매출을 분석한 결과 초콜릿 제품의 판매량이 하절기 7~9월에 비해 약 17% 높게 나타났으며, 판매 구성비가 전체 매출의 약 19% 달하는 등 많은 인기를 얻었다.

이에 쌀쌀해지는 날씨를 녹여줄 달콤한 초콜릿에 치즈풍미 가득한 신제품 ‘치즈야! 초콜릿을 부탁해’를 출시했다.

_이미~1.JPG

신제품 ‘치즈야! 초콜릿을 부탁해’는 달콤한 초콜릿과 바삭바삭한 식감의 초코칩에 까망베르 치즈와 크림치즈를 함유한 아이스크림, 부드러운 치즈케익 조각을 넣어 진한 초콜릿과 치즈 풍미를 극대화 한 아이스크림이다.

더불어 신제품 출시를 기념해 10월31일까지 ‘치즈야! 초콜릿을 부탁해’ 싱글컵 구매 시 싱글퀸컵 사이즈로 업그레이드 해주는 혜택을 제공한다.

나뚜루팝 관계자는 “본격적으로 쌀쌀해지는 날씨에 맞춰 에너지로 변환되는 당분과 코코아버터가 밸런스를 이뤄 열량 보충에 효과적인 초콜릿에 가을에 잘 어울리는 치즈 풍미 가득한 제품을 선보이게 됐다”고 말했다.

롯데칠성음료, 트로피카나 스파클링 롱넥보틀 2종

롯데칠성음료(대표 이재혁)가 독특한 패키지의 색다른 과즙탄산음료 '트로피카나 스파클링 롱넥보틀(Long Neck Bottle)' 2종을 출시했다.

이 제품은 14년 연속 100%주스 세계 1위 브랜드(2000년~2013년, 글로벌 시장조사업체 유로모니터 기준) ‘트로피카나’가 선보이는 프리미엄 과즙탄산음료로, 페트병 목 부분이 긴 독특한 모양에 밝은 녹색과 분홍색을 패키지에 적용해 보기만 해도 시원한 청량감을 느낄 수 있다.

톡톡 튀는 탄산에 과즙도 10%나 들어있어 과일 본연의 달콤함을 입안 가득 즐길 수 있는 점도 특징이다.  

트로피카나 스파클링 형광보틀 2종.jpg

롯데칠성음료는 음료 하나를 선택할 때도 개성과 특별함을 추구하는 소비자들이 늘고 있는 점에 착안해 컬러 마케팅의 일환으로 지난해 말 선보인 ‘마운틴듀 롱넥보틀’에 이어 스테디셀러 제품인 트로피카나 스파클링에도 변화를 줬다.

기존 355ml 캔으로 판매중인 트로피카나 스파클링 사과, 오렌지, 포도, 복숭아. 망고 총 5종에서 가장 인기가 많은 사과와 새로운 맛인 자몽을 더해 롱넥보틀로 새롭게 선보였다.

트로피카나 스파클링 롱넥보틀은 신선한 과육의 색처럼 밝은 초록색 패키지에 달콤한 사과과즙 10%가 들어있는 ‘사과’와 밝은 분홍색 패키지에 상큼한 자몽과즙 10%가 들어있는 ‘자몽’ 총 2종으로 구성돼 있다.

롯데칠성음료 관계자는 “색다른 과즙탄산음료인 트로피카나 스파클링 롱넥보틀로 청량감과 달콤함을 눈과 입으로 함께 즐겨보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보해양조 ‘복받은 부라더’ 출시

보해양조(대표 임지선)가 복분자 과즙을 첨가한 소주 ‘복받은 부라더’를 출시한다. ‘복받은 부라더’는 잎새주 부라더, 부라더#소다를 잇는 부라더 시리즈의 세 번째 제품이다. 지난 9월에 광주, 전남을 테스트 마켓으로 첫 선을 보인 후 소비자들의 좋은 평가를 받아 출시를 결정했다.

복받은 부라더는 보해 복분자주로 국내 주류시장에서 인정받은 보해양조의 제품력과 기술을 집약, 복분자의 맛과 빛깔을 최상으로 살렸다. 경쟁이 치열한 과일 소주 시장에서 항산화 물질이 풍부한 복분자를 활용해 차별화를 꾀하고, 과일 본연의 맛에 충실한 색다른 과일 소주를 소비자들에게 선보인다는 취지에서 개발됐다.



보해양조_복받은 부라더2.jpg
이에 보해종합기술원은 최근 주류 문화를 주도하는 젊은 소비자층의 취향을 고려해 복분자 과즙을 첨가한 알코올 도수 12도의 제품을 탄생시켰다.

병 라벨과 제품명 또한 젊은 소비자층을 겨냥해 재미 요소를 살렸다. 기존 부라더 시리즈의 특징을 살리되 복분자 열매 색인 진분홍색을 병 라벨에 사용해 산뜻하고 발랄한 느낌을 더했다.

보해양조 관계자는 “복받은 부라더는 보해 복분자주로 시장을 선도한 보해양조의 강점을 바탕으로 소비자 시장테스트를 거쳐 가장 선호도가 높은 맛과 향을 선택해 제품을 만들었다”며 “과일 맛이 보다 풍부한 주류를 찾는 소비자들을 위해 선보이게 됐다”고 밝혔다.

[소비자가만드는신문 = 문지혜 기자]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