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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업브리핑] ‘크로넨버그1664블랑’ 인기 · CJ제일제당 비비고 비법 소개 · 정관장 '굿 디자인 어워드' 수상 外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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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업브리핑] ‘크로넨버그1664블랑’ 인기 · CJ제일제당 비비고 비법 소개 · 정관장 '굿 디자인 어워드' 수상 外
  • 문지혜 기자 jhmoon@csnews.co.kr
  • 승인 2015.10.13 17:4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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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이트진로, 프랑스 밀맥주 ‘크로넨버그1664블랑’ "한국소비자 홀리다"

하이트진로에서 수입판매하는 프랑스 판매 1위 밀 맥주 크로넨버그1664블랑이 국내 맥주시장에서 폭풍성장을 하고 있다. 하이트진로는 크로넨버그1664블랑의 2015년 상반기 판매량이 작년 동기대비 무려 16.5배나 상승했다고 밝혔다.

크로넨버그1664블랑이 이처럼 국내 맥주 시장 돌풍의 주역이 된 비결은 예술적인 맛과 더불어 푸른색 병의 스타일리쉬함에 있다. 기존 갈색 맥주병과 달리 푸른색의 세련된 병 패키지가 맥주 마니아들의 입맛뿐만 아니라 눈까지 사로잡고 있는 것.

하이트진로_크로넨버그1664블랑 패키지와 맛으로 한국 소비자 홀리다_1013.jpg
또한 프렌치 퀴진 스타일의 밀맥주 브랜드로 과일향이 풍부하고 부드러운 청량감, 진한 벌꿀향으로 달콤하게 마무리되는 맛이 기존 맥주와 차별화를 이루고 있다.

하이트진로는 11월 초까지 서울, 경기 주요 지역 대형 마트 60여 곳에서 국내 첫 시음행사를 진행한다. 이번 시음행사는 ‘독일과 프랑스의 맥주 대전’이라는 타이틀로 프랑스 고급 알자스 지방에서만 재배되는 최고급 홉을 사용한 크로넨버그1664블랑과 독일 옥토버페스트 홉을 사용한 맥스 스페셜 에디션을 함께 체험할 수 있다.

하이트진로 마케팅실 이강우 상무는 “프랑스 밀 맥주 판매 1위인 크로넨버그1664블랑은 밀 맥주 중에서도 세계적으로 가장 빠르게 성장하고 있는 브랜드”라며 “한국 소비자들의 까다로운 취향을 만족시키며 올해 국내 밀 맥주 시장 돌풍의 주역이 된 것으로 본다”고 말했다.

CJ제일제당, ‘비비고 궁중 김치 비법 클래스’ 진행

CJ제일제당은 김장철을 맞아 한식 대표 전문가 권우중 셰프와 함께 ‘비비고 궁중 김치 비법 클래스’를 진행했다.

이번 클래스는 한 해 동안 가족들의 밥상을 책임질 김치를 준비하려는 주부들을 위해 특별히 ‘궁중 김치’의 비법을 소개하고자 기획됐다.

조선시대 임금들의 12첩 반상에 오르던 젓국지(배추와 무 등을 썰어 젓국에 버무린 김치)는 육수를 부어 익을수록 시원하고 깔끔한 맛이 특징이다.

궁중김치의 담금 과정을 지켜본 한 참가자는 “육수를 부어 담그는 궁중 김치에 대해 알게 된 유익한 클래스였다”며 “김장 비법도 놀라웠지만 궁중 김치의 시원하고 개운한 맛에 반했다”고 소감을 전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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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날 행사에서 권우중 셰프는 ‘비비고 궁중 김치’를 활용해 ‘낙지 김치말이국수’와 ‘궁중김치를 곁들인 양지수육’ 메뉴를 김장 김치 요리로 선보이며 참가자들의 관심을 받았다.

CJ제일제당 관계자는 “김장철을 맞아 맛있는 김치에 관심 많은 소비자들에게 한식 정통 김치의 원형을 살려 육수를 붓고 국물로 숙성시켜 깔끔하고 개운한 맛의 궁중김치를 알리고자 했다”며 “앞으로도 궁중 김치를 알리고 나아가 김치가 하나의 고급요리로 거듭나길 바란다”고 전했다.

정관장 천녹삼,‘굿 디자인 어워드' 수상

KGC인삼공사는 정관장의 녹용 브랜드인 ‘정관장 천녹삼’이 ‘2015 일본 굿 디자인 어워드(Good Deisgn Award 2015, G-Mark)’에서 본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일본 ‘굿 디자인 어워드’는 1957년 제정된 일본 최고 권위의 국제 디자인 공모전으로 독일의 '레드닷'과 'IF', 미국의 'IDEA' 등과 함께 세계 4대 디자인공모전 중 하나로 꼽힌다. ’정관장 천녹삼‘은 Health Food Package 부분에서 동종업계 중 유일하게 수상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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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관장 천녹삼’은 ‘한국 전통의 항아리 형태와 질감, 자연소재인 나무를 활용한 용기 디자인과 한국 전통 서체와 궁궐을 형상화한 BI(Brand Identity)를 사용 해 전통 건강소재인 녹용과 홍삼을 활용한 제품 특성과 조화를 이뤘다는 평가를 받았다.

굿 디자인 어워드 2015를 수상한 ‘정관장 천녹삼’은 10월 30일부터 11월 4일까지 일본 현지에서 전시회를 갖고 한국 전통 디자인의 우수성을 홍보할 예정이다.

KGC인삼공사의 박문영 디자인 부장은 “엄선된 청정원료를 사용하고 원기를 불어넣는 천녹삼 제품 특성이 디자인에 녹여들게 만들었다”면서 “대한민국 전통의 디자인 요소까지 가미해 전통 건강 소재인 녹용과 홍삼 이미지와 잘 어울린 것이 좋은 평가를 받았다”고 말했다.

롯데주류, 소비자조사 ‘KCSI’ 맥주 부문 1위 선정

롯데주류(대표 이재혁)는 자사가 ‘2015 한국산업의 고객만족도 조사(KCSI)’에서 맥주 부문 1위에 선정됐다. 작년 4월 ‘클라우드’로 맥주 산업에 진출한 지 약 1년만에 거둔 성과다.

KCSI(Korean Customer Satisfaction Index)는 한국능률협회컨설팅(KMAC)에서 1992년 국내 최초로 한국산업의 고객만족도 측정 방법론을 개발해 발표한 것으로 우리나라에서 가장 오랜 역사를 지닌 고객만족지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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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국 약 1만2천명의 소비자를 대상으로 진행한 이번 조사에서 롯데주류는 총점 84.8점을 기록하며 ▲전반적인 만족도 ▲맥주의 향 ▲재구매 의향 등 평가 항목에서 높은 점수를 받았다.

롯데주류 관계자는 “KCSI 1위 선정은 방문면접을 통해 소비자들의 의견을 1:1로 듣고 선정한다는 점에서 더욱 의미가 크다”며 “앞으로도 최상의 제품과 서비스, 다양한 마케팅을 통해 고객만족에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탐앤탐스 ‘마이탐’, 소셜커머스 티몬서 앵콜 판매

탐앤탐스는 12일부터 21일까지 열흘간 소셜커머스 ‘티몬’에서 모바일 선불카드 앱 ‘마이탐’을 앵콜 판매한다. 지난 7월 티몬에서 첫 선을 보인 마이탐은 고객의 성원에 보답하기 위해 프레즐세트 및 무료음료쿠폰 제공 등 더 풍성한 혜택으로 돌아왔다. 

[사진]탐앤탐스 '마이탐', 티몬에서 앵콜 판매.jpg
탐앤탐스는 마이탐카드 1만원/3만원/5만원/7만원권 4종을 10% 할인된 가격으로 판매한다. 마이탐카드를 마이탐 앱에 등록하면 금액에 따라 사이즈업 및 시럽/샷 추가, 무료음료 쿠폰 등의 다양한 혜택을 제공한다.

탐앤탐스의 최기영 온라인사업팀장은 “지난 여름 티몬에서 마이탐이 선보인 이후, 앵콜 요청이 쇄도해 다시 한 번 마이탐을 선보이게 되었다”며 “쉽게 만나볼 수 없는 혜택이 제공되는 만큼 탐앤탐스의 대표 메뉴들을 누구보다 스마트하게 즐길 수 있는 이번 기회를 놓치지 않길 바란다”고 전했다.

[소비자가만드는신문 = 문지혜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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