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보하기 
기획 & 캠페인
[금융라운지]생보사회공헌재단, 음악회 개최 · 시그나사회공헌재단, 걷기행사 · KB국민카드, 대학생 뽑은 체크카드 1위 外
상태바
[금융라운지]생보사회공헌재단, 음악회 개최 · 시그나사회공헌재단, 걷기행사 · KB국민카드, 대학생 뽑은 체크카드 1위 外
  • 김문수 기자 ejw0202@csnews.co.kr
  • 승인 2015.10.14 16: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생명보험사회공헌재단, ‘산골마을 달빛음악회’ 개최

생명보험사회공헌재단(이사장 이시형)은 한국YWCA연합회(회장 차경애)와 함께 10월 13일 저녁 7시에 충북 제천시 덕산면 덕산초중학교 운동장에서 ‘생명꿈나무돌봄센터와 함께하는 산골마을 달빛음악회(찾아가는 가족콘서트)’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생명꿈나무돌봄센터는 생명보험사회공헌재단이 2011년부터 저출산 및 보육 사각지대 해소를 위해 보육 접근성이 떨어지는 충북 제천시, 경기도 파주시 등 지방 중소도시 및 농산어촌 지역 5곳에 설치・지원하는 보육공간이다. 이번에 개최되는 ‘산골마을 달빛음악회(찾아가는 가족콘서트)’는 생명꿈나무돌봄센터의 아동들이 밝고 건강하게 자랄 수 있도록 관심을 가지고 지켜봐 준 지역주민들에게 감사의 마음을 담아 생명보험사회공헌재단이 마련한 자리다.

이 날 음악회에서는 한국과 일본에서 활동하는 다양한 장르의 아티스트들이 참여하여 클래식, 할아버지 동요밴드, 포크와 아프리카 리듬, 비눗방울 퍼포먼스 등이 펼쳐졌다.

특히 이 날 공연에는 덕산 생명꿈나무돌봄센터의 아동들의 동요합창, 다문화가정 학부모들의 모국(필리핀) 동요뿐만 아니라 덕산 초중학교 학생들의 사물놀이 공연과 함께 지역주민들도 현장에서 직접 출연진으로 참여하여 행사의 의미를 더했다.

시그나사회공헌재단, 빨강콤마 캠페인 ‘고.마.워’ 걷기행사 개최

라이나생명이 설립한 시그나사회공헌재단(이사장: 홍봉성)은 폐경이라는 시기를 ‘여성의 완성’으로 보자는 새로운 인식 전환 확산과 중장년층의 건강한 삶을 응원하자는 취지로 ‘빨강콤마’ 캠페인을 진행한다.

빨강콤마 캠페인은 ‘폐경’ 대신 여성이 드디어 완전해졌다는 의미로 ‘완경’이라 부르자는 인식 전파 온가족 캠페인으로, 걷기행사를 통해 본격 시작하게 된다. 빨강콤마 캠페인의 첫 번째 활동은 ‘고.마.워(Go Mama Walk)’ 걷기행사로, 45세 이상 여성과 그녀의 가족, 친구들을 포함해 완경기 여성을 응원할 준비가 되어 있는 사람이라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대한산부인과내분비학회와 서울시가 후원하는 ‘고.마.워’ 걷기행사는 오는 31일 오전 10시에 남산 백범광장에서 진행된다. 주부 난타단과 여행스케치의 오프닝 공연을 시작으로 간단한 스트레칭 체조 후 4km 코스를 걷게 된다.

이 행사는 걷기 코스마다 ‘건강음료 마시기’, ‘폐경 대신 완경이라고 외치기’ 등 다양한 미션 수행으로 자연스럽게 본인의 건강과 완경에 대해 생각해 볼 수 있게 진행될 예정이다.

이번 행사에는 완경기 여성들을 응원하기 위한 다양한 사회적기업이 함께한다. 협동조합인 ‘목화송이협동조합’과 자활근로사업단인 ‘한멋한지공방’ 등 총 7곳에서 직접 만든 생활소품 및 천연제품들을 홍보할 계획이다. 더불어 2015 위키서울 1기 실행팀 ‘us’와함께 ‘쓰담쓰담’이라는 이벤트를 마련, 뱃지 또는 팔찌 형태의 쓰레기 봉투를 참여자에게 나눠주고 각자 쓰레기를 수거할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빨강콤마 고마워 걷기행사에 대한 자세한 내용 및 참가신청은 전성기멤버십 홈페이지 또는 시그나사회공헌재단 담당자에게(02-3781-2163, 오전9시~오후6시) 문의하면 된다.

[소비자가만드는신문=김문수 기자]

KB국민카드, 대학생들이 가장 선호하는 체크카드 브랜드

KB국민카드(대표 김덕수)는 ‘KB국민 체크카드’가 대학생 1천400여 명을 대상으로 진행한 브랜드 선호도 조사에서 28.8%의 지지를 받으며 조사 대상 10개 체크카드 브랜드 중 1위를 차지했다고 밝혔다.

이는 ‘한국대학신문’이 지난 8월20일부터 9월10일까지 전국 4년제 대학에 재학중인 1천412명의 대학생 평가단을 대상으로 실시한 체크카드 등 45개 부문에 대한 브랜드 선호도 조사 결과에 따른 것이다.

이번 조사 결과 KB국민 체크카드에 대한 대학생 선호도는 2위 브랜드 대비 7% 포인트 가량 높았고, 특히 여학생(30.4%)의 선호도가 남학생(25.1%) 보다 높게 나타났다.

학년별로는 △4학년(30%) △2학년(28.4%) △3학년(27.9%) △1학년(27.8) 순으로 선호도가 높았으며 전공별 선호도는 △예체능 32.9% △자연공학 30.6% △인문사회 27.7%를 기록했다.

지역별로는 전라, 제주권 38.2%에 이어 △경상권 31.6% △충청권29.3% △수도권 26.9% △강원권 18.8% 순으로 ‘KB국민 체크카드’를 선호도 1위 브랜드로 꼽았다.

NH투자증권, 농지를 활용한 노후준비전략

NH투자증권(대표 김원규)의 100세시대연구소는 노후준비를 위하여 농지연금, 경작 수익, 임대료 등 농지를 활용한 다양한 방법을 제시했다.

14일 발표한 리포트에서는 농지연금 외에도 한국농어촌공사에 농지임대위탁을 통해 임대료를 받는 방법과 고령 농업인인 경우 농업경영을 이양하여 경영이양 보조금을 지원받는 방법 등 농지를 활용한 노후준비 방법도 소개하고 있다.

100세시대연구소 이윤학 소장은 “농업인은 물론 귀농귀촌을 꿈꾸는 도시인도 농지연금을 잘 활용한다면 효율적인 노후준비가 될 것”이라고 밝혔다.

교보증권 서초WM센터, 해외선물 투자설명회 개최

교보증권 서초WM센터는 오는 16일 오후 5시부터 ‘해외선물 및 국내선물옵션 실전트레이딩’ 주제로 투자 설명회를 개최한다고 14일 밝혔다.

이번 설명회는 교보증권 본사 19층 비전홀에서 해외선물 전문가 김현섭씨가 초보자부터 실전투자자까지 이해하기 쉽게 설명할 예정이다.

해외선물에 투자에 관심 있는 투자자는 무료로 참석 할 수 있으며 기타 자세한 문의사항은 교보증권 서초WM센터(02-521-6989)로 하면 된다.

삼성자산운용, 미국 캐피탈그룹과 제휴

삼성자산운용이 글로벌 운용사 도약을 위해 미국 캐피탈그룹(Capital Group)과 전략적 제휴를 맺고 장기투자 상품의 공동 개발에 나선다.

구성훈 삼성자산운용 대표와 티모시 아모르 미국 캐피탈그룹 회장은 14일 오전 서울 신라호텔에서 은퇴 및 자산배분 상품 공동개발을 위한 전략적 제휴를 체결했다고 밝혔다.

양사는 앞으로 액티브 운용 역량 강화를 위한 상호협력도 추진한다.

삼성자산운용은 이번 제휴를 계기로 액티브주식운용위원회, 퇴직연금위원회 상품전략위원회, 판매채널지원위원회 등 4개 위원회를 설치해 캐피탈그룹의 상품 개발 및 운용 노하우 등을 전수받을 방침이다.


[소비자가만드는신문=손강훈 기자]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