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보하기 
기획 & 캠페인
'날 추워지는데...' 삼원온스파 온수매트 AS 불만 '와글와글'
상태바
'날 추워지는데...' 삼원온스파 온수매트 AS 불만 '와글와글'
고객센터 연결조차 안돼..."인력운영 차질, 긴급 복구중"
  • 조윤주 기자 heyatti@csnews.co.kr
  • 승인 2016.11.18 08:30
  • 댓글 56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본격적인 겨울 추위에 들어서며 난방용품으로 인기인 온수매트 관련 소비자 민원이 증가 추세다. 특히 홈쇼핑을 통해 인기를 끌고 있는 삼원온스파의 온수매트에 대해 AS 관련 민원이 쏟아지고 있는 상황이다.

소비자고발센터(www.goso.co.kr)에 따르면 올해 들어 삼원온스파 내용으로 들어온 민원만 59건에 달했다. 이중 절반 이상인 35건이 10월부터 약 50일 간 제기된 불만이다. 대부분 고객센터로는 AS 접수 자체가 되지 않는다는 제보가 빗발쳤다.

서울시 상계동에 사는 김 모(남)씨는 삼원온스파 온수매트 고장으로 AS를 맡기려고 했으나 고객센터 연결이 되지 않아 답답해했다. 같은 브랜드의 온수매트를 사용하는 대전 성남동에 사는 양 모(여)씨는 다행히 AS는 맡겼으나 한 달이 지나도록 아무런 연락이 없어 제 때 쓸 수 없어 발만 동동거리고 있다.

삼원온스파.jpg
▲ 소비자고발센터에는 올해 삼원온스파 AS관련 민원이 총 59건 제기됐다.
AS를 맡기기 위해 고객센터에 전화해도 연결이 잘 되지 않고 AS를 맡긴 매트는 한 달이 지나도록 감감무소식이라는 내용이 주를 이룬다. 이렇다보니 아예 수리를 받지 못하는 것은 아니지 불안감이 확산되고 있다.

삼원온스파 홈페이지에도 매일 수백건의 AS 요청글이 게시판을 도배하고 있다.

소비자들은 날이 추워져 온수매트를 사용해야 할 시기인데 고장난 제품을 AS 문제로 최대 한두달여 간 사용하지 못하다 보니 소비자들의 불만이 극에 달하는 상황이다.

서울시 은평구 진관동에 사는 김 씨는 "AS가 불통인데도 각종 온라인몰에서는 여전히 제품이 팔리고 있다"며 "판매보다 사후 서비스에 더 신경을 쓰라"고 목소리를 높였다.

삼원온스파는 지난 11월4일 홈페이지에 '현재 겨울 성수기 진입 시기에 상담전화 폭증으로 인해 전화 연결이 많이 어려운 점 진심으로 사과드립니다. 올해 갑자기 상담센터 인력운영에 차질이 많이 생겨 긴급히 복구 중에 있으며 11월7일 이후부터 점진적으로 콜센터 응대능력을 현재 보다 2배 이상 키울 예정이기 때문에 상담원 연결이 원활해질 것으로 예상됩니다'라고 고지했다.
삼원온스파1.jpg
▲ 삼원온스파는 11월4일 홈페이지에 고객센터 연결을 원활하게 하겠다고 공지했다.
불편을 개선하겠다는 공지를 게시했으나 이후에도 홈페이지에는 매일 100건 이상의 AS 요청이 꾸준하게 쏟아지고 있다.

이에 대해 삼원온스파 관계자는 "온수매트를 사용해야 하는 시기가 되다 보니 AS 문의가 한꺼번에 몰리면서 고객센터 연결이 원활하지 않았다"며 "소비자 불편을 개선하고자 인력 확충에 힘썼으나 온수매트에 대한 기본적인 지식 교육 후 현장에 투입하다 보니 더뎌진 부분이 있었다"고 인정했다.

업체 관계자는 AS가 늦어지는 부분도 같은 이유로 보고 신속히 정상화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덧붙였다.

[소비자가만드는신문=조윤주 기자]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56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Lsc3601 2018-11-12 18:29:08
갑자기 보일러 하단에서물새기 시작함
As센터 간신히 연결되어 수리 문의하니
수리비가 최대 6만원에 왕복 택배비 본인 부담이며 보일러 새것으로교체하면 이것도 6만원이라함
2년사용하고 고장난것도 열받는데 수리비하고 교체보일러 가격이 같다니 이런 개같은 경우가 어디있나
이런 회사제픔 산 내가 잘못이지


정말 2018-10-24 11:17:58
고객센터 연결안되서 속터지기 일보직전입니다. 6개월전 구입후 사용하지않고 있다가 최근 10일전부터 사용중인데 어제밤 갑자기 물이 용암처럼 끓어 넘칩니다. 물 수위는 중간인데요. 고객센터 연결안되고 판매한 쇼핑몰은 나몰라라 합니다.

나그네 2018-10-18 18:06:03
삼원 온수통 2개 동시 고장 전원불량및 온수통외관 금이감 2개 동시에...as상담직원통화후 개당 12만5천원 내란다.어이가 없고 혈압오른다. 다 됏고 삼진 기업 망해야한다 혹시나 다른 이름으로 다시 사업할수 있으니 단단히 단속해야한다 그래야 2차 3차 피해가 없을테니 그냥 상담직원 죽통을 날리고 싶엇음.. 개도 위에서 시키는 데로 했겠지만. 아휴 ...욕만 나온다.

CBO5311 2018-10-15 09:41:00
삼원온스파 as 이젠 전화도 안받고 끊어지네요
제작년 사서 일년만에 전원이 안들어와 as받아 금년에 as 보냈는데 이 친구들 한달이 넘도록 안보내주어 전화했더니 통화가 안되더니만 오늘부턴 아애 연결도 안되네요
망했나 모르겠네요
지방이라 찾아갈 수도 없고
혹 아시는 분 소식 부탁합니다

달포 2018-10-10 19:21:20
AS 3번받고 2년쓰고 2개동시 고장
부품 내구성 최대2년
AS비용 개당6만원 ×2=120000
실사용기간 1개는 10개월
나머지는 1개월
이회사는 기술력이 없어서 AS 신청하면
고쳐서 보내주는게 아니라 제고품 보내줌
보내주는것도 모델도 틀린제품 보내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