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바디프랜드, 작년 R&D투자 127% 늘려...박상현 대표 "영업이익 10% 투자" 약속 지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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바디프랜드, 작년 R&D투자 127% 늘려...박상현 대표 "영업이익 10% 투자" 약속 지켜
  • 조윤주 기자 heyatti@csnews.co.kr
  • 승인 2017.04.13 09:11
  • 댓글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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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내 안마의장 시장 1위 업체인 바디프랜드가 연구개발비를 대폭 늘리며 경쟁력 강화에 나섰다.

바디프랜드는 지난해 연구개발비로 총 93억 원을 투자했다. 전년보다 127% 증가한 금액이자 영업이익의 10% 규모다.

특히 매출과 영업이익이 30%대로 증가한 것에 비해 연구개발비를 크게 늘렸고, 이에 따라 매출 및 영업이익과 비교한 연구개발비 비중도 크게 상승했다.

박상현 바디프랜드 대표는 지난 3월3일 창립 10주년 기념식에서 ‘10년의 약속’을 선언하며 “매년 영업이익의 10%를 연구개발에 투자하겠다”라고 약속했다.

올해를 글로벌 진출의 원년으로 삼은 만큼 해외시장에서 성공적으로 안착하기 위해 기술과 디자인 등 제품력을 강화하겠다는 의지로 풀이된다.

바디프랜드는 기술연구소와 디자인연구소, 메디컬R&D센터를 운영하며 주력제품인 안마의자 외 헬스케어 기기의 기능과 디자인 개발 및 인체에 미치는 영향 등을 연구하고 제품에 적용해왔다.

기술연구소는 안마의자 등 헬스케어 제품의 성능 강화 및 기능 개발, 디자인연구소는 소비자의 마음을 사로잡는 획기적인 디자인을 제품에 적용하는 연구에 집중돼 있다. 지난해 3월 설립된 메디컬R&D센터는 정형외과와 신경외과, 피부과, 가정의학과 전문의 및 의료전문 인력이 모여 안마의자의 의학적 효능을 과학적으로 입증하고 그 결과를 제품 개발에 응용하는 연구를 진행한다.

관계자에 따르면 "이들 3개 연구소는 유기적으로 협업하며 바디프랜드 제품을 진화된 헬스케어 기기로 만드는데 시너지를 발휘하고 있다"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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실제로 바디프랜드는 지난 1월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린 ‘2017 국제전자제품박람회’에서 람보르기니 아벤타도르를 모티브로 한 파격적인 디자인의 안마의자 ‘아벤타’를 공개했다. 고객의 몸 상태와 기분을 센서로 인식하고 체형인식을 거쳐 맞춤형 마사지를 제공하는가 하면 임산부 모드를 개발해 주목을 받기도 했다. 안마의자가 질 높은 휴식과 수면에 긍정적인 효과를 준다는 연구결과도 발표했다.

바디프랜드 측은 앞으로도 영업이익의 10% 이상을 연구개발에 지속적으로 투자하며 품질 강화에 집중할 계획이라고 덧붙였다.

[소비자가만드는신문=조윤주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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