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찾아가는 동화 교실’은 유한킴벌리가 미세먼지와 황사로부터 어린이들의 호흡기 건강을 지키고자 마련한 교육 프로그램이다.
이번 방문 교육에서는 ▲ 동화책 ‘우당탕탕 봄 소풍’을 통해 공기 속 유해물질과 호흡기 건강을 위한 위생적인 생활수칙을 배워보는 동화구연 수업 ▲ 황사 마스크 올바른 착용 방법 실습 등이 진행됐다.
또한 교육 참여자 전원에게는 ▲ 유한킴벌리 동화책 ‘우당탕탕 봄 소풍’ ▲ 동화책 스티커 ▲ 유한킴벌리 크리넥스 황사 마스크 소형(KF80)이 증정됐다. 기관에는 손 씻기 교육을 위한 손 세정제와 크리넥스 프렌즈 버블핸드 워시를 전달하기도 했다.
유한킴벌리는 아동 대상 호흡기 건강관리 상식을 전하고 올바른 미세먼지·황사 대응 문화 확산을 위해 최근 서울·경기 지역 주요 공공 도서관에 자체 제작한 동화책 ‘우당탕탕 봄 소풍’을 무상으로 전달한 바 있다.
한편 사측에 따르면 ‘크리넥스 황사마스크(KF80)’는 식품의약품안전처가 허가한 제품으로 4중 구조 이상의 특수 필터가 내장돼 있어 황사 및 미세먼지는 물론, 대기 중 먼지 입자크기가 1마이크로미터 이하의 초미세입자도 80% 이상 차단해 준다. 크리넥스 황사마스크(KF80)는 ‘대형’과 ‘소형’이 있으며, 얼굴이 작은 아이들은 소형 마스크를 착용하면 된다.
[소비자가만드는신문=조지윤 기자]
저작권자 © 소비자가 만드는 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