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비자가 만드는 신문 '엔킹닷컴'은 포털사이트 다음 아고라 청원방에 네티즌들이 올린 글 가운데 매우 설득력 있는 것을 골라 독자들에게 릴레이 보도합니다.
실생활 주변에서 피부로 느낄 수 있는 불합리한 현상과 소비자들의 피해 사례를 이슈화해 바로 잡는 데 작은 힘이라도 보태기 위해 이 공간을 마련합니다.
이번 청원은 '네오플'의 허술한 운영방식을 규탄하는 내용입니다. '던전 앤 파이터'의 복사 버그와 부당 이득 취득, 경매장을 통한 템복사, 중국 작업장의 핵플레이 등 많은 문제점들이 나타나고 있는데도 회사측이 근본적인 해결책을 마련하지 못해 유저들의 피해가 커지고 있다고 합니다.
읽어 보신 후에 공감하시는 분들은 미디어 다음 아고라( http://agora.media.daum.net)를 방문해 적극적으로 서명에 동참해 주시기 바랍니다. 편집자>
이번에 던전 앤 파이터에서 또 한 번 큰 사건이 터졌습니다. 아주 간단한 방법으로 게임 내 아이템을 복사하고 이를 판매하여 게임 내 골드를 불릴 수가 있었지요.
이 방법은 지금 알려진 정황 상 약 두달 전부터 알려진 것 같고 이러한 버그를 통해 모 아이템 거래 사이트에서 현금으로 5억에 달하는 부당 이득을 취한 사람도 있는 것으로 확인되고 있습니다.
여러 사람이 즐기는 MMORPG 특성상 게임 내의 경제 상황은 매우 중요합니다. 현금으로 5억에 달하는 돈이라면 게임 내에 풀린 골드는 얼마나 될까요?
최근 모 던파 커뮤니티에서 복사 버그가 굉장히 이슈화 되었고 네오플은 원래 계획했던 점검시간보다 훨씬 이른 시간에 갑자기 서버를 내려버렸습니다. 그리고 아직까지 점검을 하고 있는 중이지요.
이 외에도 던파는 매우 많은 문제점을 가지고 있었습니다. 경매장을 통한 템복사 사건이나 논란이 계속되고 있는 해킹 사태, 중국 작업장의 핵플레이와 그로 인한 일명 '사스 골드'의 유입 등.
하지만 네오플은 인력의 부족함을 들어 해킹으로 인한 피해 복구를 요구하는 유저들의 질문에 매크로로 답변하는 불성실한 태도를 보이고 여러 문제에 대한 근본적인 해결책은 제시하지 못 한 채 계속해서 게임을 유지했고 그래서 문제는 지금도 계속해서 터지고 있는 중입니다.
이제 더 이상 문제가 커져서는 안된다고 생각합니다. 네오플에게 유저들의 생각과 의견을 보여주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개개인의 유저들은 무시할 수 있겠지만 하나로 모인 의견을 무시하기란 힘들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그러니 이 글을 읽으신 여러분. 서명을 통하여 네오플의 운영 방식에 대한 유저들의 불만을 나타낼 수 있게 도와주십시오!
http://agora.media.daum.net/petition/view?id=3343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