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3일 유통업계 등에 따르면 시내 백화점과 온라인 쇼핑몰에는 수험생의 숙면을 도와준다는 이색 베개들이 나와 인기를 끌고 있다.
허브 씨앗으로 속안을 채운 너비 20㎝짜리 '아로마 눈 베개'는 취침 시 눈 위에 올려두면 눈의 긴장감을 줄여준다는 아이디어 상품이다.
이 베개를 구입한 수험생들은 "하루종일 형광등 아래서 책을 보느라 피로해진 수험생의 눈 건강을 위한 상품으로 최고"라는 반응을 보였다.
베개의 네 모서리에 한자 '氣(기)'를 변형한 부적이나 달마대사 얼굴을 새겨넣은 '부적베개'도 수면 중 나쁜 기운의 접근을 막아 집중력을 강화시켜준다는 이유로 수험생들의 사랑을 받고 있다.
책상 위에서 얼굴을 묻고 잠을 잘 수 있는 '책상 베개'도 하루종일 책상 생활을 하는 학생들에게 폭발적인 인기를 끌었다.
이밖에 전통적으로 인기가 있었던 '황토 숙면 베개', '참숯베개', '메밀 베개' 등도 온라인 쇼핑몰에서 하루 100여개씩 꾸준히 팔려나가고 있다.
허브향기로 피로를 푸는 목욕용품, 방 공기를 정화시키는 참나무 통숯, 머리를 맑게 해주는 공기정화식물인 산세베리아도 선물용으로 각광을 받고 있다.
피로회복을 돕고 두뇌 건강에 도움을 준다는 웰빙 먹거리도 수험생들을 위한 선물로 빼놓을 수 없는 품목이다.
온라인 유기농 장터들은 현미, 흑임자에 딸기, 감귤, 양배추까지 포함돼 맛과 영양을 두루 갖춘 수험생 맞춤형 선식을 출시해 큰 인기를 누리고 있다.
학부모와 친지들은 수험생이 식사대용으로 간단히 먹을 수 있는 선식과 비타민 등 영양이 풍부한 호두ㆍ아몬드 세트를 많이 찾았다.
한자로 '合格(합격)'이라는 단어가 새겨진 사과와 유기농 포도즙, 오미자즙 등 농산물도 사랑을 받고 있다. (연합뉴스)
저작권자 © 소비자가 만드는 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