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텔레콤은 18일 가입자들에게 "통신 요금이 미납됐다거나 환급금을 지급하겠다면서 개인 정보를 수집하는 사기성 전화가 발생하고 있다"며 "피해를 당하지 않도록 유의해달라"고 당부했다.
SK텔레콤은 상담원이 전화로 계좌 번호와 계좌 비밀 번호를 묻거나 주민등록번호를 요구하면 사기 전화일 가능성이 매우 크다고 지적했다.
또 휴대전화로 회신 전화번호를 확인할 수 없거나 '00000'이나 국제전화번호가 찍히면 사기 범죄 조직일 수 있고 상담원 말투가 어눌하거나 연변 사투리를 사용할 때도 의심해볼 필요가 있다고 밝혔다.
SK텔레콤은 "미납요금, 환급금 확인은 홈페이지 또는 고객센터, 지점, 대리점을 통해 확인해달라"고 당부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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