르노삼성자동차의 XM3는 지난 3월 국내 출시 이후 선풍적인 인기를 얻으며 국내 소형 SUV 시장에 성공적으로 안착해 QM6와 함께 르노삼성자동차의 주력모델로 자리매김했다. 지난해 12월 10일에는 국토교통부의 신차 안전도 평가 '2020 KNCAP(Korean New Car Assessment Program)'에서 최고 안전 등급인 1등급을 획득하며 뛰어난 안전성을 인정받았고 한국 ‘2021 올해의 차’에서 ‘올해의 소형 SUV’와 '올해의 디자인' 두 부문에서 수상한 바 있다.
XM3는 지난해 말부터 유럽에도 진출했다. ‘르노 뉴 아르카나’라는 이름으로 프랑스, 독일, 이탈리아, 스페인 유럽지역을 공략 중이며 중동을 비롯해 남미와 오세아니아 등 유럽 이외 지역으로도 판매를 확대할 예정이다. 특히 지난 4월 르노삼성 수출량의 76%를 차지할 정도로 해외시장에서 활약이 뛰어나다. 또 유럽의 신차 안전성 평가 유로 NCAP에서도 최고 등급인 별 5개를 획득, 우수한 안전성을 다시 한번 입증했다.
엑스타 HS51은 기술력을 인정받아 독일 자동차전문지 아우토빌트(Auto Bild)가 진행한 성능 테스트에서도 1위에 올라 최우수(Exemplary) 등급을 획득한 바 있다. 노면을 가리지 않는 뛰어난 주행성능과 안정성 항목에서 호평을 받아 미쉐린, 콘티넨탈, 브릿지스톤 등을 제치고 최종 1위의 영예를 안았다.
또 사이드월(타이어 옆면)과 트레드(타이어 바닥면)에는 모터스포츠의 깃발을 연상시키는 플래그 아이콘을 적용, 고성능 스포츠 제품의 이미지를 각인시켰다. 이러한 특색 있는 디자인으로 세계 3대 디자인 어워드 중 하나인 iF 디자인 어워드에서도 본상을 수상해 디자인 우수성도 검증 받았다.
금호타이어 김인수 OE영업담당 상무는 "소형 SUV의 새로운 강자로 떠오르고 있는 XM3와 해외시장에서도 함께할 수 있게 되어 기쁘다"며 "SUV 전성시대에 발맞춰 우수한 품질의 SUV 전용 타이어를 선보일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소비자가만드는신문=최형주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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