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보하기 
기획 & 캠페인
풀무원 단백질 음료 It’s 프로틴, 출시 3개월 만에 100만 병 판매 돌파
상태바
풀무원 단백질 음료 It’s 프로틴, 출시 3개월 만에 100만 병 판매 돌파
  • 김경애 기자 seok@csnews.co.kr
  • 승인 2021.06.02 17: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풀무원식품(대표 김진홍)은 올해 2월 말 출시한 단백질 음료 'It’s 프로틴'의 누적 판매량이 100만 병을 넘어섰다고 2일 밝혔다.

It’s 프로틴은 일상에서 단백질과 칼슘을 간편하고 맛있게 채울 수 있는 콘셉트의 음료다. 260㎖ 제품 한 병 기준 15g의 단백질, 1일 영양성분의 57%에 해당하는 칼슘이 400㎎ 함유돼 있다. 저지방인데다 풀무원의 무첨가 원칙에 따라 감미료를 사용하지 않았다. 

곡물의 맛과 향을 담은 '그레인', 카페인 부담 없이 즐기는 커피 '디카페인 라떼', 깊고 진한 코코아 풍미가 특징인 '초코' 3종으로 구성됐다.

풀무원식품은 "It’s 프로틴의 인기 요인은 특히 단백질 음료 특유의 맛과 향에 대한 고정관념을 깼다는 데 있다. 개발 단계부터 맛있는 단백질 음료를 만드는 데 집중한 덕분"이라면서 "이는 그대로 소비자 반응으로 이어졌다. 소비자들은 단백질이 풍부하면서도 특유의 거북한 맛과 향이 나지 않는 풀무원 It’s 프로틴 탄생에 반색했다"고 말했다.
 

풀무원은 향후 It’s 프로틴의 새로운 맛을 출시하며 라인업을 확장해나갈 계획이다. 판매 중인 It’s 프로틴보다 당 함량을 낮춰 더욱 건강하게 즐길 수 있는 제품도 개발하고 있다. 콜라겐을 맛있고 간편하게 보충할 수 있는 기능성 음료 신제품도 준비 중이다.

풀무원식품 이향미 음료PM(Product Manager)은 "건강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간편하게 건강관리를 할 수 있는 제품 수요가 늘어나면서 It’s 프로틴이 출시 직후부터 사랑을 받고 있다"면서 "편의점 등 CVS 채널 중심으로 온라인 채널 확대, 디지털 마케팅을 계속하면서 시장 트렌드에 맞춰 풀무원 음료 포트폴리오 확대에 주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It’s 프로틴은 2007년 출시한 '아임리얼'로 국내 착즙 주스 시장 부동의 1위를 지키는 풀무원이 음료 카테고리 확대를 위해 선보인 첫 단백질 음료 제품이다. 회사는 다양한 기능성 음료로 음료 시장 발전을 이끌 계획이다.

[소비자가만드는신문=김경애 기자]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