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보하기 
기획 & 캠페인
CJ온스타일, 유통 업계 최초 ‘이지 오픈 테이프’ 도입
상태바
CJ온스타일, 유통 업계 최초 ‘이지 오픈 테이프’ 도입
  • 김민국 기자 kimmk1995@csnews.co.kr
  • 승인 2021.06.03 10: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CJ온스타일이 유통업계 최초로 ‘이지 오픈 테이프’를 도입했다고 3일 밝혔다. ‘이지 오픈 테이프’는 테이프 분리가 쉽도록 제작해, 포장재 개봉과 분리배출 편의성을 높인 테이프다. CJ온스타일 론칭 시기인 5월에 첫 도입했고, ‘세계 환경의 날(6/5)’을 맞아 6월 본격적으로 사용을 확대한다.

이지 오픈 테이프는 가장자리 5mm에 접착제를 바르지 않았다. 그 부분을 잡아당기면 박스에서 칼 없이도 테이프를 뜯어낼 수 있다. 테이프 분리배출의 필요성을 알고 있으나, 막상 실행하기는 귀찮은 소비자에게 꼭 필요한 장치로 판단해 도입했다. 일반 테이프보다 분리배출이 쉬워 비닐 폐기량 저감과 박스 재활용률이 상승에 도움될 것으로 기대된다.
 


이지 오픈 테이프는 CJ온스타일이 전개하는 ‘에코 패키징 투게더’ 캠페인’의 일환으로 올해 5월 도입했다. 이 캠페인은 환경부와의 ‘분리배출 협약’ 이후 시행 중인 포장 재질 개선과 올바른 분리배출 장려 캠페인이다. CJ온스타일은 카카오톡·SMS 주문 메시지와 운송장·배송 박스에 고객용 분리배출 안내 문구를 넣고 있다. 약 9000여 개 중소 협력사까지 이 친환경 캠페인에 동참할 수 있도록 제품 사이즈 별 적정 포장 기준 가이드를 제작해 배포했다.

CJ온스타일 고객서비스담당 임재홍 사업부장은 “CJ온스타일은 포장 재질 개선ㆍ분리배출 캠페인 등 제도에 고객·협력사의 참여를 적극 유도함으로써 친환경 생태계 조성에 힘쓰고 있다”라며, “지속 가능 성장을 이끌어 내는 다양한 ESG 중심 경영 활동을 시행함으로써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충실히 이행할 것”이라고 전했다.

[소비자가만드는신문=김민국 기자]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