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hy, 최초 PNB 제품 '알엔비(R&B) 프리미엄' 2종 출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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hy, 최초 PNB 제품 '알엔비(R&B) 프리미엄' 2종 출시
  • 김경애 기자 seok@csnews.co.kr
  • 승인 2021.06.10 17:1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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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통전문기업 hy(한국야구르트)는 신제품 '알엔비(R&B) 프리미엄 2종(사과맛, 피치망고맛)'을 이마트에서 단독 판매한다고 10일 밝혔다.

알엔비 브랜드는 리듬(Rhythm)과 밸런스(Balance)의 영문 앞 글자를 딴 것으로 '둔감한 장에 리듬을, 민감한 장에 밸런스를'이라는 콘셉트를 가지고 있다.

해당 제품은 hy의 최초 PNB(Private National Brand) 제품이다. PNB는 제조사 브랜드로 생산한 제품을 특정 유통업체에만 공급하는 것을 의미한다. 실제 hy는 최초 이마트와 온라인몰 SSG닷컴을 통해 제품을 판매한다.
 

이번 협업은 양사 이해관계가 맞아 떨어지며 성사됐다. 이마트는 높은 인지도의 제품 확보를 통한 카테고리 확장이 필요했으며 hy는 사명 변경 이후 유통채널 확대를 추진 중이었다. 양사는 트렌드에 부합하는 다양한 제품을 함께 선보인다는 계획이다.

신제품 R&B 프리미엄은 장(腸) 건강을 위한 2중 설계가 특징이다.

장 건강 특허 유산균 3종과 hy 대표 유산균 HY2782 등 총 4종의 프로바이오틱스를 담았다. 한 병당 1000억 CFU가 보장되며 식이섬유도 사과 2.5개에 해당하는 분량의 8500mg을 넣었다. 프리바이오틱스 일종인 식이섬유는 유산균 먹이가 돼 유산균의 장 내 증식을 도울 수 있다.

사과맛과 복숭아·망고가 혼합된 피치망고맛으로 취향에 따라 선택 가능하다. 패키지는 프로바이오틱스와 장(腸)을 팝아트 요소를 가미해 직관적으로 표현했다.

황규환 hy 멀티CM팀장은 "R&B 프리미엄은 hy의 50년 프로바이오틱스 연구기술력과 상큼한 맛을 함께 담은 제품"이라면서 "채널별 니즈에 부합하는 맞춤형 제품 출시로 유통 채널 확장에 더욱 집중할 것"이라고 말했다.

[소비자가만드는신문=김경애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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