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획 & 캠페인
서울시-CJ제일제당, 쿠킹클래스 통해 매실 농가 판로 지원 나서
상태바
서울시-CJ제일제당, 쿠킹클래스 통해 매실 농가 판로 지원 나서
  • 황혜빈 기자 hye5210@csnews.co.kr
  • 승인 2021.06.14 14: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시가 6월 본격적인 매실 출하기를 맞이해 CJ제일제당과 함께 방송 판매와 쿠킹클래스를 통해 매실 농가 판로 지원에 나선다. 

CJ제일제당은 매실 구매자를 대상으로 설탕, 올리고당 등을 증정품으로 지원하고, CJ올리브네트웍스의 임직원으로 구성된 서포터즈는 매실활용법을 알리는 홍보대사로 활약한다. 

‘서울시지역상생교류사업단’은 매실의 고장 전남 순천과 홍매실이 거래되는 서울 강서농수산물시장 현장에서 생방송으로 방송판매(네이버 쇼핑라이브)를 2회 진행한다. 첫 방송은 15일 오전 11시, 두 번째 방송은 23일 오전 11시다. 배송비는 모두 무료다. 

상생상회(종로구 율곡로 39) 지하1층 공유주방에서는 CJ제일제당과 함께하는 ‘서로맛남’ 특별클래스가 6월 16일, 3회 진행된다. 매실 활용도를 높이기 위해 여름철 입맛을 돋우는 ‘매실장아찌 담그기’ 시민체험 쿠킹클래스다. 참여 시민들은 매실만 구입하면 용기부터 설탕 등이 모두 제공되며, 직접 매실장아찌를 담아 가져갈 수 있다. 
 


이번 쿠킹클래스는 CJ제일제당에서 자일로스 설탕과 올리고당을, 사업단에서는 유리용기를 지원하고, 순천시(농업회사법인 순천엔매실)에서 왕특(33~36mm) 매실을 할인된 가격으로 제공해 저렴한 비용으로 맛있는 매실장아찌를 만들 수 있게 됐다.

매실 농가 지원을 위해 CJ제일제당과 CJ올리브네트웍스는 홍보부터 물품지원까지 힘을 보탠다. 다양한 매실의 활용법 등 정보를 알리고 확산시키기 위해 ▲CJ올리브네트웍스의 임직원 300명으로 구성된 서포터즈가 홍보대사로 활동한다. 또한 ▲매실을 구매할 경우 구매자에게 이벤트 상품과 ▲매실장아찌 쿠킹클래스 운영 시 필요한 설탕과 올리고당을 지원한다. 

CJ제일제당에서는 매실청과 장아찌 담그기에 필요한 자일로스 설탕(2kg×1030개)과 올리고당(500g×1515개)을 지원한다. 

CJ올리브네트웍스의 임직원 300명으로 구성된 서포터즈는 매실 생산 농가를 돕는 온라인 홍보 활동에 나선다. 개인 SNS 등을 활용하여 매실 실시간 방송판매 주소(링크)를 주변에 공유하고, 매실에 대한 다양한 정보를 담은 글을 게시하는 활동 등을 펼치게 된다. 

또한 CJ올리브네트웍스는 2700만 회원을 보유한 CJ ONE 앱을 통해 매실 실시간 방송판매 안내는 물론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해 매실 판매를 지원한다. 

김인숙 서울시 지역상생경제과장은 “본격적인 매실 출하기를 맞이하여 매실 판매를 촉진하고, 혹시나 있을지도 모르는 매실 가격 폭락 등에 대비하여 다양한 판매 지원책과 프로그램 등을 마련했다”며 “앞으로도 제철 지역 농산물의 공급과 생산 농가에 대한 지원에 관심을 기울여 우수한 제철식품 판매를 위한 든든한 조력자가 되겠다”고 말했다.

[소비자가만드는신문=황혜빈 기자]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