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로스파이어: 리전'은 스마일게이트의 크로스파이어 IP를 활용해 캐나다 RTS 전문 개발 스튜디오 블랙버드 인터렉티브(이하 BBI, Blackbird Interactive)가 개발하고 독일의 코흐 미디어(Koch Media)가 퍼블리싱하는 PC 플랫폼 기반의 차세대 밀리터리 RTS(실시간 전략, Real-time strategy) 게임이다.
크로스파이어 세계관인 거대 군사 기업과 테러리스트간의 전쟁을 배경으로 한다. 유저는 다양한 전략을 구사하며 본인이 선택한 진영의 승리를 위해 플레이 해야한다. 싱글 플레이 캠페인 모드와 다른 유저들과 함께 경쟁·협동하는 멀티플레이어 모드를 선택할 수 있다.

퍼블리싱은 25년 이상 글로벌 게임사들의 퍼블리싱 파트너로 게임 서비스를 해온 코흐 미디어가 진행한다.
이번에 공개된 크로스파이어: 리전의 아트웍에서는 포스트 모던한 모습의 군사 기지와 유닛별 디테일이 눈길을 끌었다. 함께 공개된 스크린샷에서는 유니티 엔진으로 구현된 현실적이고 박진감 넘치는 RTS 게임의 모습을 엿볼 수 있다.

크로스파이어: 리전은 국내에서 곧 만나볼 수 있다. 스마일게이트 엔터테인먼트는 이번 공개를 시작으로 개발에 박차를 가해 게임의 세부 사항과 론칭 일정을 발표한다는 방침이다.
[소비자가만드는신문=김경애 기자]
저작권자 © 소비자가 만드는 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