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획 & 캠페인
삼성 “임직원 복리후생 위한 활동이 부당지원으로 호도”...공정위 과징금 부과에 유감
상태바
삼성 “임직원 복리후생 위한 활동이 부당지원으로 호도”...공정위 과징금 부과에 유감
  • 유성용 기자 sy@csnews.co.kr
  • 승인 2021.06.24 14: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공정거래위원회가 삼성전자 등 삼성 주요 계열사들이 급식업체 삼성웰스토리에 대해 부당한 지원을 했다며 2349억 원의 과징금을 부과한데 대해 삼성은 “임직원들의 복리후생을 위한 경영활동이 부당지원으로 호도되어 유감스럽게 생각한다”고 반박했다.

24일 삼성은 이날 공정위가 배포한 보도자료의 사실관계와 법리 판단은 일방적이고 전원회의에서 심의된 내용이 제대로 반영되지 않아 납득하기 어렵다는 입장을 밝혔다.

웰스토리가 핵심 캐시카우로서 합병 과정에 기여했다는 등 고발 결정문에조차 포함되지 않았거나 고발 결정문과 상이한 내용이 언급돼 있어 여론의 오해를 받고 향후 진행될 검찰 수사와 법원 재판에 예단이 생길까 우려된다는 것이다.

“부당지원 지시는 없었다”고 강조한 삼성은 “당시 경영진이 언급한 것은 '최상의 식사를 제공하라, 식사 품질을 향상하라, 직원 불만이 없도록 하라'는 것이었으며, 회사로서도 양질의 식사를 제공하기 위해 최선을 다해왔다”고 말했다.

삼성은 전원회의 의결서를 받으면 내용을 검토해 행정소송을 제기하고, 앞으로 법적 절차를 통해 정상적인 거래임을 소명한다는 계획이다.

현재 진행 중인 급식 개방은 계속 확대해 나갈 방침이다.

삼성 측은 “잘잘못을 떠나 이번 일로 국민들과 임직원들에게 심려를 끼쳐드려 송구스럽게 생각하며, 앞으로 관련 제도를 더 세심하게 살펴 다시는 이러한 오해를 받지 않도록 각별히 유의하겠다”고 밝혔다.

[소비자가만드는신문=유성용 기자]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