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보하기 
기획 & 캠페인
우리금융, '2021 다문화가족 경제·금융교육' 진행
상태바
우리금융, '2021 다문화가족 경제·금융교육' 진행
  • 김건우 기자 kimgw@csnews.co.kr
  • 승인 2021.06.27 09: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우리금융의 우리다문화장학재단이 오는 10월까지 다문화가족의 경제지식 함양과 원활한 금융생활을 지원하는 '2021년 다문화가족 경제·금융교육'을 진행한다.

'다문화가족 경제·금융교육'은 우리다문화장학재단이 2012년부터 매년 결혼이민자와 다문화자녀를 대상으로 진행해왔다. 

올해는 9일 재한몽골학교를 시작으로 오는 10월까지 수도권 소재 다문화가족 지원기관에서 총 27회에 걸쳐 진행된다. 코로나19 상황을 고려해 대면 또는 비대면(온라인) 방식을 선택할 수 있다. 

▲지난 9일 서울시 강동구 소재 재한몽골학교에서 다문화가족 자녀들을 대상으로 진행된 경제·금융 교육
▲지난 9일 서울시 강동구 소재 재한몽골학교에서 다문화가족 자녀들을 대상으로 진행된 경제·금융 교육
교육은 한국어에 서툰 결혼이민자의 이해도를 높이기 위해 4개 국어(영어, 중국어, 일본어, 베트남어)로 번역된 교재가 활용된다. 다문화자녀가 쉽고 재미있게 경제·금융지식을 습득할 수 있도록 게임 형식 교구도 준비됐다.
 

재단 관계자는 "올해 교육을 신청하지 못한 복지기관도 온라인 교육 컨텐츠로 활용할 수 있도록 을 오는 7월부터 우리다문화장학재단 홈페이지에서 무료로 받아볼 수 있다"고 말했다.

우리다문화장학재단 관계자는 "올해 교육을 신청하지 못한 복지 기관도 온라인 교육 컨텐츠로 활용할 수 있도록 교재와 교안을 오는 7월부터 재단 홈페이지에서 무료로 받아볼 수 있다"고 전했다.

[소비자가만드는신문=김건우 기자]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