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보하기 
신한카드, 소상공인 통합지원 플랫폼 '마이샵파트너' 리뉴얼
상태바
신한카드, 소상공인 통합지원 플랫폼 '마이샵파트너' 리뉴얼
  • 이예린 기자 lyr@csnews.co.kr
  • 승인 2021.09.08 10: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신한카드는 소상공인 통합지원 플랫폼 ‘MySHOP Partner(이하 마이샵 파트너)’를 리뉴얼 오픈했다고 8일 밝혔다.

온라인 쇼핑몰과 신한카드 가맹점이 아닌 개인사업자까지 가입할 수 있는 등 모든 소상공인이 이용할 수 있는 개방형 플랫폼으로 새롭게 오픈했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또 기존 무료로 지원된 가맹점 홍보 및 마케팅 지원 외에도 ▷매출관리 ▷매장운영 ▷상권분석 ▷사업지원 콘텐츠를 추가 업그레이드했다.

‘매출관리’는 가입자가 매출 데이터 수집에 동의하고 여신협회, 국세청, 배달앱과 연동 하면 신한카드뿐만 아니라 모든 카드사, 현금 영수증, 제로페이, 배달앱, 쇼핑몰의 통합 매출 내역과 입금 예정, 입금 보류, 입금 완료 금액도 함께 제공된다.

‘매장운영’은 매장정보관리, 직원관리, QR페이관리 기능을 제공하며 고객 리뷰와 평점 및 붐비는 요일과 시간, 많이 방문하는 연령층과 남녀 비율 차트 등의 트렌드 분석 정보도 제공한다.

‘상권분석’의 경우 개인사업자 CB(Credit Bureau)를 활용해 매장의 경영상태를 5가지 항목으로 진단해 주고, 최신 태그 클라우드(Tag Cloud, 콘텐츠에 붙은 태그들을 분석해 웹사이트나 블로그의 컨텐츠 현황을 시각적으로 보여주는 방식)를 이용해 매장에 대한 관심 키워드와 검색량을 분야별로 분석해 제공한다.

‘사업지원’은 사업자별 특화된 최적의 금융 상품을 개발해 추천해주고, 소상공인 쇼핑몰 등 사업을 지원하는 서비스도 제공한다.

신한카드는 오픈을 기념해 소상공인을 대상으로 최대 1000만 원의 희망지원금을 지원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9월 말까지 앱스토어나 플레이스토어에서 ‘MySHOP Partner(마이샵 파트너)’ 앱을 다운받아 서비스에 가입 후 이벤트에 참여하면 된다.

한편 마이샵 파트너는 신한카드 고객에게 할인 혜택을 주는 ‘마케팅 할인쿠폰’을 등록할 경우 최대 15%내에서 마케팅 할인비용 전액을 신한카드에서 부담하고 있다.

신한페이판으로 발송되는 앱푸시는 무료로, 문자메시지는 별도 비용이 발생되며, 신한카드의 소상공인 대상 멤버십 프로그램인 ‘프리멤버스’ 가입 가맹점은 최초 3회까지 문자메시지를 무료로 발송할 수 있다.

신한카드 관계자는 “매장을 운영하는 사장님들의 가장 큰 고민이 무엇이며 어떻게 해결할 수 있을까라는 고민에서 시작된 만큼 새롭게 단장된 마이샵 파트너를 통해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는 소상공인에게 많은 도움이 되길 희망한다”며 “앞으로도 신한카드의 인프라를 활용해 소상공인을 위한 서비스를 지속 확대해 소상공인과 함께 상생하는 ESG 경영에 앞장서 나겠다”고 말했다.

[소비자가만드는신문=이예린 기자]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