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획 & 캠페인
농심·CJ웰케어·동원F&B·매일유업 등 봄 알리는 신제품 속속 선보여
상태바
농심·CJ웰케어·동원F&B·매일유업 등 봄 알리는 신제품 속속 선보여
  • 김경애 기자 seok@csnews.co.kr
  • 승인 2022.04.06 17: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식음료 기업들이 봄 시즌을 맞아 신제품을 앞다퉈 선보이고 있다.

농심은 샐러드와 건면을 함께 즐길 수 있는 '샐러드누들'을 새롭게 출시한다고 6일 밝혔다. 신제품은 오리엔탈 드레싱 소스와 건면, 별첨으로 구성됐다. 128g에 430kcal로 신라면(120g, 500kcal)보다 양이 많고 열량이 낮다.

닭가슴살과 양배추, 크랜베리, 아몬드 등 샐러드에 주로 들어가는 재료를 별첨 스프에 넣었다. 면은 기름에 튀기지 않은 건면으로, 토마토·파프리카 등 천연 재료를 사용해 붉은 색을 냈다.

농심에 따르면 샐러드누들은 최근 MZ세대 사이에서 번지는 헬시플레저(Healthy Pleasure) 트렌드에 발맞춰 개발됐다. 헬시플레저는 단어 그대로 '건강 관리의 즐거움'을 뜻하는 신조어다. 건강 관리에도 즐거움을 추구한다는 의미를 담고 있다.

농심 관계자는 "칼로리 낮은 음식을 배부르게 먹으며 행복하게 다이어트를 하는 소비자가 최근 늘고 있는데 이들이 가장 선호하는 메뉴가 바로 샐러드"라면서 "헬시플레저와 같이 새롭게 등장하는 소비 트렌드를 빠르게 읽고 건면 기술을 활용해 간편하고 맛있게 즐길 수 있는 제품을 선보이며 소비자 선택의 폭을 넓혀가겠다"고 말했다.
 

▲농심 신제품 '샐러드 누들'
▲농심 신제품 '샐러드 누들'
CJ웰케어(CJ Wellcare)는 건강기능식품 '이너비 인텐스 콜라겐'을 출시했다고 6일 밝혔다.

신제품은 식품의약품안전처로부터 피부 보습 기능성을 인정받은 Collactive 콜라겐펩타이드를 주원료로 하고 있다. Collactive 콜라겐펩타이드는 북대서양 바다에서 잡은 프랑스산 흰살 생선에서 뽑아낸 원료다.

CJ웰케어 측은 "업계 처음으로 콜라겐 제품에 활용한 Collactive 콜라겐펩타이드는 300달톤(Da, 분자크기 단위) 이하의 저분자 형태로 체내에 빠르게 흡수된다. 피부 속 조직을 콜라겐으로 채워 촉촉한 피부를 만들어줄 수 있다"고 자신했다.

CJ웰케어에 따르면 이너비 인텐스 콜라겐은 자사의 연구개발(R&D) 기술력을 토대로 엄격한 인체적용시험을 거쳤는데, 피부 보습과 탄력에 유의미한 개선이 나타났다는 게 회사 측 설명이다.

CJ웰케어 관계자는 "독자적인 배합 기술로 비타민C, 비오틴, 판토텐산 성분을 더해 항산화 효과를 높였다. CJ제일제당 공식몰 CJ더마켓 등에서 구입할 수 있다"고 말했다.
 

▲CJ웰케어 건강기능식품 '이너비 인텐스 콜라겐'
▲CJ웰케어 건강기능식품 '이너비 인텐스 콜라겐'
동원F&B는 한식 가정간편식(HMR) 양반 수라 용기죽 2종을 출시했다고 6일 밝혔다.

용기죽 2종은 완도산 전복 내장을 담은 '전복내장죽'과 한우사태에 표고버섯 등을 넣은 '한우쇠고기죽'이다. 별도 조리 용기 없이 전자레인지에 1분 30초 데우면 된다.

중량은 모두 287.5g이며 가격은 5200원이다. 가까운 편의점이나 대형마트, 할인점 등에서 구입 가능하다.

동원F&B 관계자는 "30년 전통의 양반죽은 출시 이후 변화하는 소비 트렌드에 따라 맛과 품질을 발전시켜 온 죽 브랜드"라면서 "편리성에 더해 고급 특산물 식재료를 활용, 맛과 영양까지 챙기고자 했다"고 말했다.
 

▲동원F&B 양반 수라 용기죽 2종
▲동원F&B 양반 수라 용기죽 2종
매일유업은 마시는 알로에 발효유 '매일 바이오 알로에 드링킹 요거트'를 출시했다고 6일 밝혔다.

매일유업에 따르면 신제품은 국내 최초 이중소재 기능성 발효유다. 식약처로부터 면역력 증진과 피부건강 두 가지 기능성을 인정받은 알로에겔을 담았다. 또한 장 건강에 도움을 줄 수 있다고 알려진 프로바이오틱스 LGG유산균을 200억 마리 함유하고 있다.

매일유업 측은 "알로에겔과 프로바이오틱스 두 가지 소재를 통해 면역력 증진, 피부건강, 장 건강의 세 가지 기능성을 기대할 수 있다"면서 "특허 받은 기술로 생산한 알로에베라가 들어 있어 알로에 과육의 아삭한 식감을 즐길 수 있다"고 자신했다.

한 팩당 200ml 용량에 가벼운 목넘김을 특징으로 한다. 매일유업 네이버 브랜드스토어와 주요 온라인 쇼핑몰, 전국 대형마트 등에서 만나볼 수 있다.

매일유업 관계자는 "최근 면역력에 대한 관심이 커지면서 유산균과 기능성 식품 수요도 증가하는 추세"라면서 "이번 신제품 출시에 이어 기존 떠먹는 매일 바이오 알로에 요거트도 기능성을 강화해 리뉴얼 출시할 예정"이라고 전했다.
 

▲매일유업의 마시는 알로에 발효유 '매일 바이오 알로에 드링킹 요거트'
▲매일유업의 마시는 알로에 발효유 '매일 바이오 알로에 드링킹 요거트'
서울우유협동조합은 대한민국 1세대 바리스타 박이추 명인과 협업해 프리미엄 RTD컵커피 2탄 '강릉커피 너티크림라떼'를 출시했다고 6일 밝혔다. 

앞서 서울우유는 2020년 강릉커피 라떼로 프리미엄 RTD컵커피 첫 선을 보인 바 있다.

이번 신제품은 RTD(Ready to Drink) 커피와 차별화된 라떼 맛을 구현하는 데 중점을 뒀다. 너티크림을 주 재료로 커피 본연의 풍미와 우유의 부드러움을 극대화하고자 노력했다는 게 서울우유 측 설명이다.

패키지는 바닷가 모래사장을 배경으로 베이지 컬러 톤을 부각시켰다. 전국 일반유통점, 대형마트 및 온라인 쇼핑몰을 통해 구입 가능하다.

서울우유협동조합 이병홍 음료브랜드팀장은 "강릉커피 브랜드 확장을 통한 RTD 커피 시장 수요에 발맞춰 이번 신제품을 선보이게 됐다. 따사로운 봄날에 강릉커피 너티크림라떼가 많은 소비자에게 사랑받길 기대한다"고 전했다.
 

▲서울우유협동조합 RTD컵커피 신제품 '강릉커피 너티크림라떼'
▲서울우유협동조합 RTD컵커피 신제품 '강릉커피 너티크림라떼'
오비맥주가 수입·판매하는 벨기에 프리미엄 맥주 브랜드 스텔라 아르투아는 600년 양조 전통을 강조한 '헤리티지 에디션'을 출시했다고 6일 밝혔다.

헤리티지 에디션은 지난해 500ml 캔으로 첫 선을 보였다. 이번에는 가정 시장을 겨냥해 소용량의 270ml 캔 제품으로 선보인다. 제품 패키지는 600년 역사를 상징하는 스텔라 아르투아의 옛 브랜드 로고와 제품 특징을 설명한 문구를 입혔다.

270ml 4캔으로 구성된 한정판 패키지는 4월 초부터 이마트, 홈플러스, 롯데마트 등 전국 대형마트에서 구매할 수 있다.

스텔라 아르투아는 디지털 광고도 공개한다. 영상은 클래식한 분위기의 바에서 정장을 갖춰 입은 신사가 스텔라 아르투아를 즐기는 모습을 담았다. 브랜드의 전통적인 스타일을 감각적으로 표현했다는 설명이다.

스텔라 아르투아 전용잔인 '챌리스'와 로고를 활용해 600년 역사를 지닌 헤리티지를 소개하는 콘텐츠도 SNS 채널에서 공개할 예정이다.

스텔라 아르투아 브랜드 매니저는 "최근 홈술 문화가 확산되는 가운데 소비자들의 선택권을 넓히고자 새로운 270ml 용량의 헤리티지 에디션을 출시하게 됐다. 앞으로도 600년 역사의 스텔라 아르투아가 가진 고유의 특성을 살려 차별화된 매력을 보여주는 활동을 펼칠 것"이라고 말했다.
 

▲스텔라 아르투아 '헤리티지 에디션'
▲스텔라 아르투아 '헤리티지 에디션'
[소비자가만드는신문=김경애 기자]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