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획 & 캠페인
김준 SK이노베이션 부회장, 신입사원과 플로깅 봉사활동 나서
상태바
김준 SK이노베이션 부회장, 신입사원과 플로깅 봉사활동 나서
  • 박인철 기자 club1007@csnews.co.kr
  • 승인 2022.04.11 14: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SK이노베이션 김준 부회장이 플로깅 봉사활동에 나섰다.

김준 부회장은 11일 올해 초 입사한 신입사원들과 함께 서울 종로구 관철동 일대에서 ‘산해진미 플로깅(Plogging)’ 봉사활동을 실시했다.

산해진미는 ‘산(山)과 바다(海)를 참(眞) 아름답게(美) 만들자’는 의미로 SK이노베이션이 실천적 ESG활동으로 지난해부터 전개하고 있는 플로깅 캠페인이다.

여전히 엄중한 코로나19 상황을 감안해 10명 이내로 조를 이룬 김준 부회장과 신입사원들은 함께 SK서린빌딩에서 종각역 인근 골목길 중심으로 플로깅 활동을 진행했다.

김 부회장은 신입사원들에게 “SK이노베이션이 중점적으로 추진 중인 순환경제는 폐플라스틱 등 쓰레기 분리 배출과 같이 사소하게 여길 수 있는 것에서 시작”한다며 “플로깅을 비롯한 실천적 ESG활동을 더욱 활성화해 친환경 사회적가치 창출을 위한 순환경제 확대에 앞장서주기 바란다”고 강조했다.

특히 산해진미 플로깅 봉사활동을 실시한 날은 신입사원들의 입사 100일이 되는 날이었다. 이 날 산해진미 플로깅 봉사활동을 마친 김준 부회장은 참여한 신입사원들과 100일 기념떡을 나누며 축하를 전했다.

▲SK이노베이션 김준 부회장이 신입사원들과 봉사활동에 나선 모습.
▲SK이노베이션 김준 부회장이 신입사원들과 봉사활동에 나선 모습.
이 자리에서 김 부회장은 “연초 온라인으로 입사 축하를 대신해 아쉬웠는데 여러분과의 올해 첫 대면을 100일 축하와 산해진미 플로깅까지 하게 되어 매우 뜻깊다”면서 “신입사원으로서 실수를 두려워하지 말고 꿈을 크게 가지며 SK이노베이션의 파이낸셜 스토리를 선도하기 위한 자신만의 패기 있는 스토리를 만들어 달라”고 격려했다.

[소비자가만드는신문=박인철 기자]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