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획 & 캠페인
SH공사, 새로운 비전·미션 선포...ESG 경영 실천 선언
상태바
SH공사, 새로운 비전·미션 선포...ESG 경영 실천 선언
  • 천상우 기자 tkddnsla4@csnews.co.kr
  • 승인 2022.04.19 16: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주택도시공사(이하 SH공사, 사장 김헌동)가 새로운 비전과 미션을 선포하고 ESG(환경·사회·지배구조)경영 실천을 선언했다.

SH공사는 선포식 행사를 14일 개최하고 ‘집 걱정 없는 고품격 도시 건설을 선도하는 SH’를 새로운 비전으로 ‘천만 시민과 함께 주거안정과 주거복지에 기여’를 새로운 미션으로 선포한다고 19일 밝혔다.

이전까지 SH공사는 '스마트 시민기업'이라는 슬로건을 비전으로 삼았다.

SH공사는 올 초부터 대내외 이해관계자와 내부 구성원의 의견수렴과 CEO 인터뷰를 통해 비전은 ‘집 걱정 없는 고품격 도시 건설을 선도하는 SH’, 미션은 ‘천만 시민과 함께 주거안정과 주거복지에 기여’라는 슬로건을 최종 결정했다.
 

▲김헌동 사장(가운데) 등 SH공사 임직원들이 선포식 행사에서 새로운 미션·비전을 선포하고 있다.
▲김헌동 사장(가운데) 등 SH공사 임직원들이 선포식 행사에서 새로운 미션·비전을 선포하고 있다.
SH공사는 ‘집 걱정 없는 고품격 도시 건설을 선도하는 SH’ 비전은 SH공사가 토지는 공공이 보유하고 백년 이상 사용이 가능한 튼튼하고 안전하면서 생활 편의성까지 높여주는 고품질의 공공주택을 공급하는 가칭 ‘건물만 분양 백년 주택’ 등 신사업을 바탕으로 주택가격 안정에 기여하겠다는 의지를 담고 있다고 밝혔다.

또 ‘천만 시민과 함께 주거안정과 주거복지에 기여’를 미션으로 설정한 배경에는 SH공사의 주인은 천만 서울시민이며 서울의 주거복지 전담기관으로서 주인인 시민과 함께 주거문제를 책임지고 개선해 나가고자 하는 의지를 담고자 하였다고 말했다.

SH공사는 이번 선포식에서 ESG경영을 실천해 나가기 위한 초석도 마련했다. 이해관계자 거버넌스를 강화하고 공사현장의 근로자신고포상제, 미세먼지 관리강화 등 안전·환경경영을 실천하며 고착화된 ‘기득권 카르텔’을 제거하는 등 열린·투명경영을 적극 실천하여 지속가능경영을 공고히 해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김헌동 SH공사 사장은 “새로운 비전과 미션을 계기로 SH공사가 천만 시민의 공기업으로서 시민의 주거안정과 주거복지 향상에 더욱 헌신하고 서울의 도시경쟁력 제고에 적극 기여할 수 있도록 임직원 모두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소비자가만드는신문=천상우 기자]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