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일부터 3일간 서울 삼성동 코엑스에서 열리는 월드 IT쇼 2022에서 삼성전자는 기기간 연결성을 기반으로 차별화된 일상을 구현한 ‘팀삼성 라이프(Team Samsung Life)’를 선보인다. LG전자는 젊은 고객들에게 인기 많은 제품을 전면에 내세운다.
삼성전자 부스에서는 다양한 모바일·IT 기기, TV, 비스포크 가전 등이 만드는 편리하고 풍요로운 일상을 체험할 수 있다.
▲갤럭시 S22 시리즈 ▲갤럭시Z 폴드3/플립3 ▲갤럭시 탭S8 ▲갤럭시 북2 프로 ▲Neo QLED 8K ▲라이프스타일TV ▲비스포크 냉장고 인피니트 라인 ▲비스포크 그랑데 AI ▲비스포크 제트봇 AI 등이 전시된다.
특히 부스는 5325명의 소비자가 바라는 삼성 제품 간 다양한 연결성에 대한 사연을 바탕으로 4개의 테마 공간(플레이그라운드, 오피스, 스터디룸, 홈)을 구성된다. 삼성은 이를 통해 ‘팀삼성 라이프’를 제시한다.
대표적으로 ‘플레이그라운드’는 한적한 밤의 데이트 산책을 특별한 경험으로 남기고 싶다는 부부의 사연을 담아 그래피티로 꾸며진 공간에서 갤럭시 S22의 혁신적 나이토그래피 기능으로 촬영한 장면을 Neo QLED 8K와 더프리스타일 등으로 완성했다.

테크매니아로 건강까지 챙기기를 원하는 아빠의 사연에서 출발한 프리미엄 거실 공간에서는 IoT(사물인터넷) 허브가 탑재된 Neo QLED 8K를 통해 다양한 가전을 편리하게 제어하고, 갤럭시 S22와 갤럭시 워치4를 연결한 홈트레이닝도 경험할 수 있다.
게이밍 멀티룸 등 다채로운 체험 공간도 마련됐다.
삼성전자 한국총괄 윤태식 상무는 “이번 ‘월드IT쇼 2022’에서는 고객들의 실제 이야기를 바탕으로 연출한 리얼라이프 공간을 마련해 모바일, 가전, TV 등의 고도화된 연결성을 직접 경험할 수 있게 했다”고 말했다.
LG전자는 전시관 입구부터 녹색 위주의 홈가든과 캠핑가든을 마련했다.
전시관 입구에는 올레드 기술을 상징하는 88형 TV인 LG 시그니처 올레드 8K가 관람객들을 맞는다. 또 전시관 중앙의 IT 존에는 초경량 프리미엄 노트북 LG 그램과 포터블 모니터 LG 그램+view, 고성능 게이밍 브랜드 LG 울트라기어 등을 체험할 수 있는 공간이 마련됐다.
관람객들은 LG 그램과 LG 그램+view를 이용해 사용자의 시선에 따라 마우스 포인터와 작업창이 듀얼 모니터를 넘나드는 미라매트릭스 기능을 체험할 수 있다. 또 촬영한 사진을 LG 그램으로 편집해 영상이나 포토카드로 제작할 수 있다.
모니터, 스피커, 노트북 등 LG 울트라기어 라인업으로 조성된 게이밍 존에서는 게임을 즐기며 차별화된 게이밍 성능을 직접 체험한다.

관람객들은 냉장고의 조명 밝기 조절, 세탁기의 펫케어 기능, 에어컨 디스플레이에 날씨 정보 표기, 에어로타워에 다이렉트 청정모드를 추가하는 경험을 할 수 있다.
서울 성수동에서 운영중인 ‘ThinQ 방탈출 카페’의 미션 이벤트가 전시관에도 마련돼 미션을 수행한 관람객은 소정의 사은품을 지급받는다.
LG전자는 손소독제를 탑재한 LG 클로이 서브봇과 방역작업을 수행하는 LG 클로이 UV-C봇, 순찰주행과 도슨트 기능을 겸비한 LG 클로이 가이드봇 등 다양한 상업용 로봇도 전시한다.
이밖에 LG전자 전시관에서는 투명 올레드 사이니지, 4K 터치스크린과 스피커, 마이크 등을 탑재하고 전자칠판 기능이 있는 LG 원퀵, 병원에서 진단과 임상, 수술 등에 사용할 수 있는 의료용 모니터 등을 선보인다.
[소비자가만드는신문=유성용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