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획 & 캠페인
락앤락, 빅이슈코리아와 지구의 날 기념 기부 바자회 개최
상태바
락앤락, 빅이슈코리아와 지구의 날 기념 기부 바자회 개최
  • 김강호 기자 pkot123@csnews.co.kr
  • 승인 2022.04.20 17: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글로벌 생활용품 기업 락앤락(대표 김성훈·김성태)이 사회적기업 빅이슈코리아와 함께 지구의 날(22일) 기념 비대면 기부 바자회 ‘용기 있는 당신을 응원해!’를 진행한다.
 
21일과 22일 오전 11시부터 한 시간 동안 네이버 쇼핑 라이브로 진행되는 이번 바자회는 환경 보호 실천과 주거 취약 계층의 자립을 지원하기 위해 마련됐다. 다회용 용기를 사용하는 ‘지구를 위한 용기’, 빅이슈 판매원의 ‘자립하고자 하는 용기’, 이들을 응원하는 ‘시민들의 용기’를 담아 기획됐다. 
 
품목은 용기 있는 피크닉 세트, 홈파티 세트, 트래블 세트의 세 가지 구성으로, 최대 75% 혜택가에 선보인다.
 
‘용기 있는 피크닉 세트’는 간편하게 음식을 담을 수 있는 세 가지 사이즈의 프레쉬 컨테이너, 원하는 이니셜로 직접 꾸밀 수 있는 네이밍 텀블러, 가볍고 내구성 좋은 피크닉 3절 접시 등이 포함됐다.

‘용기 있는 홈파티 세트’는 배달 음식 대신 직접 홈파티를 준비할 수 있도록 돕는 쿡웨어와 조리도구 세트다. 0.5kg 내외의 가벼운 무게와 그립감을 갖춘 이지 프라이팬 2종 세트, 손잡이부터 몸체까지 올 스테인리스 소재에 통 3중 구조로 열전도율을 갖춘 소테팬, 채썰기나 즙내기부터 다지기, 강판 기능까지 한 번에 조리를 돕는 원통형 만능 슬라이서로 구성됐다.

‘용기 있는 트래블 세트’는 미니 공기청정기를 비롯해 생활 방수 기능이 있는 초경량 트래블 파우치 5종, 여행용 목베개, 캔버스 토트백과 텀블러까지 여행용품 올인원으로 선보인다.

▲락앤락x빅이슈코리아, 지구의 날 기념 비대면 기부 바자회 개최
▲락앤락x빅이슈코리아, 지구의 날 기념 비대면 기부 바자회 개최
다채로운 이벤트도 마련했다. 누적 구매 금액 상위 고객을 대상으로 한 ‘구매왕 이벤트’, 라이브 방송 중 구매 번호를 남기는 고객을 대상으로 한 ‘구매 인증 이벤트’, 간단한 퀴즈 이벤트 등을 통해 락앤락 오븐형 스팀에어프라이어,  인테리어 쿡웨어 슈트 IH, 베스트셀러 텀블러인 메트로 시리즈, 프리미엄 내열유리 용기 탑클라스 등 인기 제품을 경품으로 증정한다.
  
락앤락 관계자는 “지구의 날을 맞아 환경과 지역사회에 보탬이 될 수 있도록 시민들과 함께하는 이색 온라인 바자회를 기획했다”며 “실용적인 제품을 큰 혜택가로 선보이는 만큼, 필요한 물건도 챙기고 환경과 이웃에 도움을 주는 1석 3조의 기회를 놓치지 않길 바란다”고 말했다.

락앤락은 바자회를 위해 2억4000만 원 상당의 물품과 소정의 현금을 기부한다. 바자회 수익금 전액은 주거 취약 계층의 자립을 위해 사용될 예정이다.

락앤락은 사회적 책임 수행에 앞장서기 위해 최근에는 전쟁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우크라이나 난민들을 위해 4억5000만 원 상당의 생활용품과 위생용품을 지원하기도 했다.

한편 락앤락은 밀폐용기를 비롯한 다양한 주방용품을 최근 환경을 고려한 친환경 소재로 선보이고 있다. 특히 자원순환 ‘러브 포 플래닛’ 캠페인, 친환경 서포터즈 ‘그린메이트’ 운영, 탄소ZERO(제로) 협의체, 임직원 글로벌 플로깅 데이, 일회용 컵 LOCK 캠페인 등 친환경 활동을 꾸준히 이어오고 있다. 

[소비자가만드는신문=김강호 기자]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