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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G전자, 휘센 에어컨 렌탈 상품 출시...서비스 담당자가 연 1회 제품 관리·점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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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G전자, 휘센 에어컨 렌탈 상품 출시...서비스 담당자가 연 1회 제품 관리·점검
  • 김강호 기자 pkot123@csnews.co.kr
  • 승인 2022.04.21 11:0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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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G전자는 프리미엄 가전을 렌탈로 이용하기를 원하는 고객을 위한 휘센 에어컨 렌탈 상품을 출시했다고 21일 밝혔다. 

고객이 휘센 에어컨 렌탈을 신청하면 초기 구입 비용 부담 없이 매월 일정 금액으로 제품 사용은 물론 연 1회 서비스 담당자가 제공하는 제품 관리와 점검까지 받을 수 있다. 

LG 휘센 에어컨 렌탈 상품은 플래티넘과 스탠다드로 구성돼있다. 스탠다드는 ▲제품 외관 청소 ▲냉매, 실외기 등 성능 점검 ▲공기청정 필터 교체 ▲먼지 센서 청소 등 서비스를 제공한다. 플래티넘은 스탠다드에서 제공하는 서비스는 기본이고 제품을 분해한 뒤 전문장비를 이용해 열교환기, 냉방팬 등 제품의 보이지 않는 곳까지 세척하는 서비스가 추가된다.

▲휘센 에어컨 렌탈 서비스 담당자가 에어컨 렌탈 상품을 소개하고 있다.
▲휘센 에어컨 렌탈 서비스 담당자가 에어컨 렌탈 상품을 소개하고 있다.
렌탈 대상 제품은 올해 출시한 LG 휘센 타워에어컨 오브제컬렉션을 포함한 8개 모델이다. 다음달 말까지 20평 이상 모델을 렌탈 신청하는 고객에게는 LG 퓨리케어 미니 공기청정기를 증정한다. 또한 휘센 에어컨을 일시불로 구매한 고객은 제품 관리서비스를 제공하는 케어십을 별도로 신청할 수 있다. 케어십은 플래티넘 서비스만 신청 가능하다.

한편 LG전자는 에어컨뿐만 아니라 정수기, 공기청정기, 건조기, 스타일러, 식기세척기 등 총 12종 제품을 대상으로 렌탈 서비스를 제공하며 렌탈 사업을 강화하고 있다. 렌탈 누적 계정수는 2021년 270만 개를 넘었으며 최근 4년간 연평균 34% 증가했다. 

뿐만 아니라 LG전자는 정수기, 공기청정기 등 일부 제품을 중심으로 형성돼있는 기존 가전 렌탈 시장에서 얼음정수기냉장고, 에어컨 등 렌탈 제품군을 지속 늘리며 다양한 가전을 렌탈로 이용하려는 수요에 적극 대응하고 있다.

LG전자 렌탈케어링사업센터장 이재호 부사장은 “구독경제 트렌드에 맞춰 LG 프리미엄 제품을 더 많은 고객들이 사용할 수 있도록 렌탈 제품을 늘리고 있다”며 “혁신적인 고객경험을 제공하는 렌탈 서비스를 지속 강화할 것”이라고 말했다.

[소비자가만드는신문=김강호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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