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청도 최대 도시 대전광역시에서 첫 쿠쿠 프리미엄 매장으로 리뉴얼 오픈한 대전 둔산점은 유동인구가 많은 대전 상권 중심지에 위치했다. 은평점 또한 서울시 서북권 내 가장 큰 규모의 쿠쿠 프리미엄 매장으로 생활가전 수요가 높은 주거 밀집지역 인근에 위치했다.
쿠쿠는 생활가전을 직접 경험해 보고 다양한 품목을 한눈에 비교할 수 있는 소비 트렌드를 반영해 체험형 매장을 늘리고 있다. 이번 둔산점과 은평점 모두 방문한 모든 고객들이 쿠쿠의 생활가전을 직접 경험하고 서비스를 제공받을 수 있도록 운영된다.
생활가전 라인업을 최대로 입점시켜 제품 선택의 폭을 넓히고, 원하는 제품군을 한눈에 둘러볼 수 있도록 주제별로 구분된 디스플레이존을 통한 고객 맞춤형 큐레이션 전략을 도입했다.

특히 음식물처리기, 멀티쿠커, 초소형 압력밥솥 등 최신 가전 트렌드를 반영한 쿠쿠의 다양한 신제품도 선보인다. 여기에 펫팸족의 쇼핑 편의성을 고려해 펫 브랜드 넬로 제품 역시 반려동물과 함께 직접 체험해 볼 수 있다. 매장 내부에는 체험 공간 외 쿠쿠 제품을 사용하는 기존 고객들이 A/S 서비스를 받을 수 있는 공간도 마련된다.
쿠쿠는 대전 둔산점, 서울 은평점 오픈을 기념해 방문 고객을 대상으로 그랜드 오픈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필수 생활가전인 밥솥, 공기청정기, 식기세척기 등 인기 모델을 최대 61% 할인하고, 결혼식과 이사를 계획 중인 고객에게 구매 금액의 5% 할인, 2대 이상 제품 구매 시 상품권 지급 등 혜택을 준비했다.
[소비자가만드는신문=김강호 기자]
저작권자 © 소비자가 만드는 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