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획 & 캠페인
SSG닷컴-CJ제일제당, 공동 매출 목표 설정...온라인 장보기 경쟁력 강화
상태바
SSG닷컴-CJ제일제당, 공동 매출 목표 설정...온라인 장보기 경쟁력 강화
  • 황혜빈 기자 hye5210@csnews.co.kr
  • 승인 2022.04.22 14: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SSG닷컴이 CJ제일제당과 손잡고 온라인 장보기 경쟁력 강화에 나서기로 했다. 

SSG닷컴은 21일 오후 서울시 중구에 위치하는 CJ제일제당 본사에서 CJ제일제당과 업무제휴협약(JBP, Joint Business Plan)을 체결했다고 22일 밝혔다. 

이날 SSG닷컴에서는 황운기 상품본부장과 이명근 그로서리담당이, CJ제일제당에서는 김현진 디지털사업본부장과 임현동 E-Commerce Sales 담당이 협약식에 참석했다.
 

▲(왼쪽부터)황운기 SSG닷컴 상품본부장과 김현진 CJ제일제당 디지털사업본부장이 업무협약 체결 후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왼쪽부터)황운기 SSG닷컴 상품본부장과 김현진 CJ제일제당 디지털사업본부장이 업무협약 체결 후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이번 협약을 통해 양사는 공동의 매출 목표를 수립하고, 이를 달성하기 위한 브랜드 단위의 전략 과제를 수립하게 된다. '비비고', '햇반' 등 간판격 가정간편식(HMR) 브랜드부터 조미소스에서 건강식에 이르는 분야별 대표 브랜드 입점을 적극적으로 추진하며 고객 선택의 폭을 넓힌다는 계획이다.

또한 차별화된 온라인 장보기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오는 25일 CJ제일제당의 블라섬 브랜드관 ‘비비고’를 열고 본격적인 운영에 나선다. 블라섬 브랜드관은 쓱닷컴 공식 브랜드관의 상위 개념으로 고객 경험을 극대화한 일종의 온라인 ‘플래그십 스토어(Flagship Store)’다.

이 사이트에서는 SSG닷컴 쓱배송(당일 시간대 지정배송), 새벽배송으로 만나볼 수 있는 CJ제일제당의 인기 상품들을 한 눈에 모아 볼 수 있다. 이외에도 사회관계망서비스(SNS)에서 인기를 끌고 있는 요리 레시피를 공개하거나 월 단위 체험단 운영을 통해 신상품 알리기에도 나설 예정이다.

SSG닷컴과 CJ제일제당은 블라섬 브랜드관 오픈을 기념해 오는 4월 25일부터 5월 4일까지 CJ제일제당 상품 구매 시 최대 50% 할인 가능한 쿠폰을 제공하는 온라인 행사를 실시한다. 

SSG닷컴이 식품 제조사와 업무제휴를 맺은 것은 풀무원, 대상에 이어 세 번째다.

SSG닷컴은 지난 2월 대상과 온라인 식품 시장 선도를 위한 업무 제휴협약을 맺은 바 있다. 

또한 지난해 12월에는 풀무원과 공동 마케팅 협약을 체결, 식품 카테고리 경쟁력을 강화하고 친환경 먹거리와 연계된 ESG 캠페인을 추진키로 했다.

[소비자가만드는신문=황혜빈 기자]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