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S칼텍스 예울마루에서 진행하는 ‘슬퍼하고 기침하는 존재들, ( )의 식탁’은 음식을 주제로 음식, 인간, 자연, 환경을 아우르는 이야기를 시각화해 구현한 전시회다.
이 전시회에서 NS홈쇼핑은 식품카테고리 방송에 강점이 있는 홈쇼핑 방송사로서 소비자에 식품과 간편식을 소개해왔던 노하우를 담아 음식 컨셉의 전시물을 안내하고 오디오 가이드 녹음을 지원한다.
홈쇼핑 최초로 AI성우 타입캐스트를 활용한 NS홈쇼핑은 AI성우캐릭터를 설정하고 기술적인 편집으로 실제 성우가 녹음한 듯 생동감 있는 오디오클립을 제작했다. 전시 전반 설명 및 작품 설명 등에 적용되는 오디오가이드는 온라인전시와 현장전시 관람객에게 제공될 예정이다.

NS홈쇼핑 관계자는 “NS홈쇼핑이 추구해온 진심과 신뢰의 식품 철학 메시지처럼 이번 전시회가 관람객들에게 식품과 자연환경, 음식의 소중함을 한번 더 생각할 수 있는 시간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NS홈쇼핑의 AI성우 오디오 가이드 녹음 지원으로 더 많은 분들이 공감하고 몰입할 수 있는 전시회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NS홈쇼핑은 지난 3월 론칭한 개그맨 인플루언서의 FUN 콘텐츠와 함께 상품을 소개하는 엔라방X개커스 방송으로 이목을 끌고 있다.
[소비자가만드는신문=이은서 기자]
저작권자 © 소비자가 만드는 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