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라젬 부모님 연구소는 ‘세상의 모든 자녀를 대신해 부모님의 건강과 행복을 연구한다’를 슬로건으로 부모에 대해 자세히 알고 싶거나 건강을 걱정하는 이용자들에게 고도화된 맞춤형 콘텐츠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다.
가족 사이에도 세대의 차이로 소통과 이해가 부족한 부분이 많을 수밖에 없다. 세라젬 부모님 연구소는 이러한 점을 감안해 좀 더 체계적으로 전 세대를 아우르는 공감대를 형성하면서 가족 간의 화합을 마련한다는 취지다.
세라젬은 부모님 연구소를 통해 전문 리서치 기관과 협업해 정기적으로 ‘부모님 연구 보고서’를 발간할 예정이다. '자녀한테 들었던 가장 행복했던 말 한마디는?', '요즘 가장 가고 싶은 공연·콘서트는?', ‘자녀에게 듣고 가장 상처받았던 말은?’ 등 다양한 주제에 대해 부모 혹은 자녀를 포함한 양세대를 대상으로 설문조사를 진행하고 연구소 내 전문가들이 집중 분석해 발표하는 형태다.

또 작가 시스템을 도입해 누구든 관련된 글을 게시할 수 있도록 하고, 양질의 콘텐츠를 지속 업로드하는 회원을 대상으로는 리워드 프로그램도 운영한다. 또한 서로 고민을 공유할 수 있는 커뮤니티 공간도 마련할 계획이다. 세라젬은 최근엔 전문가들을 모은 TF팀 구성을 완료하는 등 조직 구성에 속도를 내고 있다.
세라젬 관계자는 “많은 분들이 자신의 부모나 자녀에 대해서 잘 알고 있다고 생각하지만 실제로 이야기를 해보면 서로 다르게 생각하는 부분들이 존재하는 경우가 꽤 흔하다”며 “부모님 연구소는 부모에 대한 깊은 연구에 기반한 양질의 콘텐츠와 연구 결과를 통해 부모나 자녀가 가진 숨은 고민들을 파악하고 이용자들에게 공유해 결과적으로 서로 간 긍정적인 관계로 발전시키는데 기여하고자 한다”고 말했다.
[소비자가만드는신문=김강호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