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획 & 캠페인
배달의민족, 5월 11일까지 '우리가게클릭' 광고상품 무료 시범 운영
상태바
배달의민족, 5월 11일까지 '우리가게클릭' 광고상품 무료 시범 운영
  • 황혜빈 기자 hye5210@csnews.co.kr
  • 승인 2022.04.27 14: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배달의민족이 28일부터 오는 5월 11일까지 CPC(Cost Per Click, 클릭당 과금) 광고 방식의 ‘우리가게클릭’ 상품을 무료로 시범 운영한다.

배달의민족을 운영하는 우아한형제들은 ‘우리가게클릭’ 광고의 안정적인 서비스 운영을 위해 27일 오후 8시까지 사전 신청한 자영업자들을 대상으로 총 14일간 무료 시범 운영한다고 밝혔다.

오픈리스트에 입점해있는 가게만 신청 가능하며 시범 운영 기간 동안 발생한 ‘우리가게클릭’ 광고비를 무료로 지원한다.

시범 운영 기간 동안 사전 신청한 자영업자들에게 ‘우리가게클릭’의 광고 예산이 동일하게 주어지고 이 금액 내에서 클릭당 200원이 과금되는 방식으로 동일하게 설정하면 된다. 사전 신청을 하면 시범 운영이 끝나는 오는 5월 12일부터 자영업자가 설정했던 광고 예산과 클릭당 과금 200원으로 광고가 자동으로 시작된다. 

우아한형제들은 “자영업자에게 주어지는 총 예산은 현재 밝힐 수 없지만 시범 운영 상황에 따라 조정 가능하다. 예산이 빠르게 소진되면 증액할 수도 있다”고 설명했다.

시범 운영 기간에는 자영업자 모두 동일하게 클릭당 200원 과금되는 방식으로 운영되지만, 시범 운영 기간이 끝난 후에는 최소 200원에서 최대 600원까지 변경할 수 있다.

시범운영 기간에는 임의로 예산을 증액하거나 감액할 수 없기 때문에 정식 광고가 시작되는 12일부터 변경할 수 있다. 또한 시범 운영 기간 적용된 예산이 모두 소진되면 광고가 더 이상 노출되지 않는다.

아울러 이 기간 동안 ▲광고 해지, 폐업 등으로 오픈리스트 광고가 종료되거나 ▲예산 등 광고 정보 변경을 위해 광고를 종료하는 경우 등은 시범 운영 대상에서 제외될 수 있으므로 주의해야 한다.

시범 운영 기간 중 ‘우리가게클릭’ 광고 노출을 원하지 않는 경우에는 ‘배민사장님광장’에서 별도 신청 후 중단할 수 있다.

우아한형제들은 “새롭게 시작하는 ‘우리가게클릭’ 광고 설정을 고민하는 자영업자들을 위해 광고비 부담 없이 상품을 이용해본 후 진행 여부를 판단할 수 있도록 무료 시범 운영하기로 했다”고 밝혔다.

앞서 우아한형제들은 28일부터 한 번 클릭 시마다 과금되는 방식의 CPC 광고인 ‘우리가게클릭’ 상품을 도입한다고 밝혔다. 신청 대상은 오픈리스트 입점 가게이며, ‘우리가게클릭’ 상품에 추가 가입하면 개별 카테고리 및 별도 광고영역에 노출된다.

자영업자가 최대 300만 원 이내에서 광고 예산을 직접 설정할 수 있고, 클릭당 희망 광고 금액도 최소 200원에서 최대 600원까지 설정 가능하다. 설정한 금액이 높을수록 앱 내에서 더 많이 노출될 수 있다.

[소비자가만드는신문=황혜빈 기자]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