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획 & 캠페인
SM하이플러스 선불하이패스카드, 온라인커머스 판매량 역대 최대
상태바
SM하이플러스 선불하이패스카드, 온라인커머스 판매량 역대 최대
  • 천상우 기자 tkddnsla4@csnews.co.kr
  • 승인 2022.04.27 14: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SM하이플러스의 선불하이패스카드가 역대 최대 실적을 기록했다.

SM그룹(대표 우오현)은 서비스 부문 계열사인 SM하이플러스의 선불하이패스카드가 온라인커머스를 통해 지난해 판매량이 코로나19 이전인 2018년도에 비해 2021년 말 350% 증가하면서 역대 최대실적을 달성했다고 27일 밝혔다. 코로나 확산 시기에 고객들이 비대면 구매 욕구가 커지면서 온라인 쇼핑 이용이 늘었기 때문이다.
 

SM하이플러스는 고속도로 휴게소와 영업소에서만 구매 가능하던 선불하이패스카드를 쉽게 구매할 수 있도록 상품 자체의 성질을 바꾸고 하이패스카드의 빠른 보급을 위해 지난 2018년부터 다양한 판로를 개척하면서 준비해 온 결과가 최대 실적으로 이어진 것으로 분석했다.

SM하이플러스의 선불하이패스카드는 기존 고속도로휴게소, 영업소뿐만 아니라 5대 편의점에서 구매가 가능할 수 있게 판로를 확대해 왔다. 또한 온라인 쇼핑과 쿠팡-로켓배송, 국내 대형 쇼핑몰 등 대부분의 온라인 쇼핑몰에서 비대면으로 구매할 수 있는 판로를 구축했다.
 

특히 쿠팡-로켓배송은 구매 후 바로 사용해야 하는 하이패스카드 특성상 주문 후 다음 날 즉시 수령이 가능해 온라인마켓 중 가장 빠른 성장을 보인 것으로 나타났다. 2018년 대비 2021년도 성장률은 458%에 달한다.

SM하이플러스 관계자는 “온라인 판매량 증가는 현재 고객들의 니즈를 보여주는 결과”라며 “하이패스카드도 이젠 방문구매가 아닌 필요하면 온라인으로 주문이 가능한 제품이라는 점을 알리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고 말했다.

[소비자가만드는신문=천상우 기자]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