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보하기 
기획 & 캠페인
이천 백사면 일대 공원 조성 사업 움직임에 2000가구 규모 '신안실크밸리' 눈길
상태바
이천 백사면 일대 공원 조성 사업 움직임에 2000가구 규모 '신안실크밸리' 눈길
  • 천상우 기자 tkddnsla4@csnews.co.kr
  • 승인 2022.04.27 18: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천시 백사면 주민들의 오랜 숙원 사업인 지역 일대 공원 조성 사업이 본격화 되고 있다.

경기 이천시 백사면 일대에 대규모 체육공원 및 체육센터 ‘이천 북부권 체육공원’이 조성될 예정이다. 이천시는 이천 북부권 체육공원을 조성해 시민 여가 및 레저 활동 수요를 충족시키고 지역간 균형적으로 체육시설을 확충할 계획이다. 이천 인구의 반 이상이 밀집한 북부권과 동부권에는 실내 체육시설 등의 시설이 없다.

이천 북부권 체육공원에는 휴게쉼터, 놀이터 등 조경시설, 휴양시설을 비롯해 축구장, 풋살장, 족구장, 테니스장, 파크골프장, 그라운드골프장 등 시민들의 건강 증진과 체력 향상에 도움이 될 각종 운동시설이 마련된다. 또한 함께 들어서는 반다비 국민체육센터에는 수영장, 실내체육관, 헬스장, 다목적실 등 실내 운동 공간이 조성돼 보다 다양한 여가 및 운동이 가능하다.
 

▲ 이천 신안실크밸리 투시도
▲ 이천 신안실크밸리 투시도
백사면 일대 공원 조성 사업이 본격화 되면서 인근에서 분양 중인 ‘이천 신안실크밸리’가 관심받고 있다.

이천 신안실크밸리는 총 2개 단지, 2000여 가구로 구성된다.

단지가 들어서는 이천 백사지구에 2개소의 공원 조성이 계획돼 있으며 이천 신안실크밸리에서 백사지구 남측에 위치한 이천 북부권 체육공원 및 체육센터를 도보로 이용할 수 있다. 또 공세권 입지에 들어서는 이천 신안실크밸리는 단지 주변으로 여러 인프라가 형성돼 있다. 이마트, NC백화점 등 생활문화시설을 비롯해 이천시청, 이천경찰서 등 공공기관 이용도 가능하다.

교통편으로는 성남이천로와 인접한 백사지구는 백사IC-성남이천로를 통해 강남까지 50분대에 접근 가능하며 광주, 성남, 여주 등 경기 동남부 지역으로의 이동도 가능하다.

[소비자가만드는신문=천상우 기자]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