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보하기 
기획 & 캠페인
LG전자, 고온살균 기능 적용한 'LG 퓨리케어 듀얼 정수기 오브제컬렉션' 출시
상태바
LG전자, 고온살균 기능 적용한 'LG 퓨리케어 듀얼 정수기 오브제컬렉션' 출시
  • 김강호 기자 pkot123@csnews.co.kr
  • 승인 2022.04.29 10: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LG전자(대표 조주완 배두용)가 LG 퓨리케어 듀얼 정수기 오브제컬렉션을 최근 출시했다.

LG 퓨리케어 듀얼 정수기 신제품은 전문가가 엄선한 컬러를 적용한 오브제컬렉션 라인업이다. 솔리드 베이지, 솔리드 크림 화이트, 솔리드 클레이 브라운, 솔리드 블랙 등 컬러가 적용된다.

정수기 형태는 본체를 싱크대 아래 수납장에 설치하고 물이 나오는 출수구만 외부에 노출하는 빌트인(Built-in) 타입이다. 빌트인 타입은 공간을 많이 차지하지 않아 조리 공간을 넓게 활용할 수 있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빌트인 가전은 미국, 유럽 등이 주요 시장이었으나 최근 국내에서도 빌트인 시장이 확대되고 있다.
 

▲모델이 LG 퓨리케어 듀얼 정수기 오브제컬렉션을 소개하고 있다.
▲모델이 LG 퓨리케어 듀얼 정수기 오브제컬렉션을 소개하고 있다.
신제품은 먹는 물이 지나는 정수기 내부 전 구간을 고온수로 살균해주는 고온살균 기능이 새롭게 적용돼 위생성능이 강화됐다. 물을 걸러주는 필터부터 직수관까지 주 1회 고온으로 살균해 세균이나 물때 걱정 없이 정수기 내부를 깨끗하게 유지할 수 있다.

LG전자가 한국화학융합시험연구원, KOTITI 시험연구원과 함께 시험한 결과 신제품의 고온살균 기능은 대장균, 황색포도상구균, 녹농균을 99.9% 제거했다. 출수구는 고객이 원할 때마다 고온살균 할 수 있고 주기적으로 UV LED로 자동 살균한다.

LG 씽큐(LG ThinQ) 앱의 스마트 커넥티비티 기능을 통해 정수기, 광파오븐, 식기세척기를 함께 연동시켜 요리에 활용할 수도 있다. LG 씽큐 앱에서 광파오븐의 요리 레시피를 선택한 후 전송버튼만 누르면 정수기는 레시피에 맞는 물의 양을 자동으로 맞추고 식기세척기는 요리에 맞는 최적의 코스를 자동 설정해 준다. 또 앱을 통해 정수기의 고온살균 이력, 필터 교체시기, 물 사용량 등도 확인할 수 있다.

LG전자 H&A사업본부 키친어플라이언스사업부장 이현욱 전무는 “차별화된 위생과 편리함은 물론 주방의 아름다움을 더하는 신제품을 통해 다른 오브제컬렉션 라인업들과 시너지를 내며 고객가치를 높이는 데 기여할 것”이라고 말했다.

[소비자가만드는신문=김강호 기자]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